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읍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추석맞이 벌초 등 7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항읍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추석맞이 벌초 등 7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장항읍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추석맞이 벌초

 

 

지난 2일 장항읍 새마을남녀지도자회가 회원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추석맞이 무연분묘 벌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벌초 작업은 40여 기의 무연분묘를 대상으로 무성한 잡목과 잡초 제거 등이 진행됐다.

 

 

◇서천읍, 행복나눔꾸러미로 온정 나눔

 

 

지난 6일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소외된 이웃 100가구에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꾸러미는 사과, 부침가루, 식용유, 식초, 육수, 산자 등 명절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됐으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마서사랑후원회, 명절 꾸러미 전달

 

 

지난 6일 마서사랑후원회가 추석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 100세대에 꾸러미 선물세트를 만들어 전달했다. ‘명절 꾸러미’는 과일, 식용유, 부침가루, 김, 사골곰탕, 간장, 유과, 멸치세트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화양면 주민자치회, ‘행복찰칵 추억사진’ 성료

 

 

화양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주민자치센터에서 출장 스튜디오를 마련해 지역 주민 6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및 가족사진 촬영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서천형 주민자치 특색사업 공모의 일환으로 사진 촬영을 통해 자녀들은 부모님을 추억하고 가족 간 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김진익 단상정미소 대표, 올해도 이웃사랑 실천

 

 

지난 5일 김진익 단상정미소 대표가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110만 원 상당의 10㎏백미 500포를 한산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작년에도 양곡 50포를 후원한 김진익 대표는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냈으면 해서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산면 온동마을,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

 

 

지난 6일 한산면 온동마을이 한가위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70만 원을 한산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후원금은 주민 일동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돈으로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데 의미가 컸다.

 

 

◇마산면, 추석맞이 위문 방문

 

 

지난 6일 마산면이 추석을 앞두고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지역의 독거어르신을 찾아가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날 추석 위문품을 전달하며 명절 안부를 나누고, 특히 태풍과 호우피해가 없었는지 건강과 주거상황을 세심히 살폈다.

 

 

◇판교면 지사협, 추석 맞아 뜨끈한 정 나눔

 

 

지난 6일 판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31가구에 사골국을 전달했다. 사골국 외에도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이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배추겉절이, 고사리나물, 조미김, 육전 등 건강한 음식을 전달했다.

 

 

◇종천면, 함께해서 따뜻한 추석명절

 

 

 

7일 종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종천후원회가 취약계층 80가구에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회원들은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에 불고기, 모시송편, 사과, 배, 메론, 김 등 다양한 음식들로 구성된 꾸러미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삼육영어조합법인, 조미김 기탁

 

 

 

7일 삼육영어조합법인이 추석을 맞아 관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500만 원 상당의 조미김 500박스를 서천군에 기탁했다. 김기웅 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초면, 추석 맞이 먹거리 나눔 행사

 

 

지난 6일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와 시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석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34가구에 소고기와 송편을 전달했다. 장건용 회장은 “이번 행사가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는 데 보탬이 되었으며 좋겠다”고 전했다.

 

 

◇행복비인후원회, 나눔으로 풍성한 한가위

 

 

지난 6일 행복비인후원회가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53가구를 직접 찾아가 쇠고기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박근찬 회장은 “고기를 맛있게 드시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