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열기구 타고 ‘한 눈에’ 등 2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열기구 타고 ‘한 눈에’ 등 2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열기구 타고 ‘한 눈에’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오는 6월 11일과 12일 양일간 한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기구 타기 이색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산전통시장에서 1~2분 거리에 있는 한산초등학교에 열기구 체험 공간을 확보하고, 한산모시문화제 기간 계류형 열기구 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열기구 체험은 현장 접수로만 진행되며, 체험비는 5000원에서 1만 원이다. 탑승인원은 1회 3~5명이다.

 

오전 10시부터 정오,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시간대에 운영되며, 풍속 5m/s 이상 또는 우천 시 운영이 중단된다.

 

 

◇“선배님 덕분” 청년 농업인 안정 정착 사업 호응

 

 

서천군 농업기술센터가 초보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 영농 정착을 위해 추진하는 ‘농촌지도자회 영농승계 후원결연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최근 지역에 정착한 청년 농업인과 선배 농업인인 농촌지도자회원을 1대1 멘토로 매칭하여 현실적인 영농 문제를 해결하고 시행착오를 줄여 농촌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 4월 협약 이후 농촌지도자와 4-H회원 3팀 6명이 활동을 시작했으며 영농철을 맞아 벼 못자리 관리와 한우 번식우 사양기술 멘토링이 현장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11월까지 영농시기별 컨설팅과 농업 생활용접 기술과 같은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초보 농업인의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 농업인 박병재 4-H 회원은 “올해 처음 독립 영농으로 심적 부담이 있었는데 벼 종자 소독부터 까다로운 못자리 육묘관리까지 농촌지도자 멘토의 세심한 조언과 현장 실습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가을 수확기까지 꾸준한 결연 활동으로 풍년농사를 이루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문복 농촌지도자 서천군연합회장은 “서천군 농업의 미래인 청년 농업인을 위해 농촌지도자 회원들의 소중한 경험을 함께 나누며 경쟁력 있는 서천농업을 이뤄가겠다”고 전했다.

 

 

◇농기센터, 벼 우수 품종 비교 전시

 

 

서천군 농업기술센터가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지역 농업인들이 벼 품종별 지역 적응성 및 생육 특성을 비교할 수 있도록 지난 24일 센터 내 벼 우량품종 선발 육성포를 조성했다.

 

벼 우량품종 선발 육성포는 신품종과 기능성 품종 등을 비교 평가할 수 있는 ‘벼 품종 비교 전시포’와 서천군 지역 적응성 시험 재배를 위한 ‘우수 품종 증식포’로 조성됐다.

 

벼 품종 비교 전시포는 최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육종한 충남3호, 5호, 9호와 농촌진흥청 선정 최고품질 벼 및 찰벼, 향미, 가공 특수미 등 30개 품종을 이앙해 시기별로 생육 상황, 생리장해, 병해충을 수시 관찰함으로써 농업인들이 벼 품종 특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역적응성 우수품종 증식포는 서천군 지역 적응성을 시험하기 위해 대방 (충남9호) 품종을 3.3㎡당 65주 이앙하여 표준 시비법으로 재배해 종자 증식 및 농업인 현장 교육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천군립예술단 신규 단원 위촉식

 

 

지난 24일 서천군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천군립예술단 신규 단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 대상은 군립전통무용단 6명과 군립합창단 4명으로, 위촉식에서 군립예술단 배지와 위촉장을 수여했다.

 

군립예술단은 2017년 7월 창단해 현재 군립합창단 33명과 군립전통무용단 20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 단원 확충으로 보다 풍성하고 아름다운 공연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치분권협의회 워크숍 개최

 

 

지난 24일 서천군이 군청 상황실에서 서천군 자치분권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협의회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에 따른 특강을 실시하고, 서천군 자치분권 추진경과 및 추진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을 맡은 충남연구원 사회통합연구실 고승희 실장은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새롭게 시행되는 시군구 특례 제도 및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군이 나아갈 자치분권 방향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상담사례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서천군이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가족누리센터 대강당에서 읍면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관계자와 통합사례관리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위한 상담사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2022년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추진하며 관계자들의 업무 수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으며, 사회복지실천과교육연구소 이경국 소장을 초빙해 ‘사례관리 활성화를 위한 유형별 실천방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