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0 (목)

  • 구름많음서산 7.4℃
기상청 제공

SBN뉴스

지방세 자동이체 납부 공제액 최대 1천원까지 지원등 서천 지역소식 (영상)

URL복사

 

[sbn뉴스=서천] 고성은·이지원 기자


[앵커]


이어서 지역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자]


*지방세 자동이체 납부 공제액 최대 1천원까지 지원

 

서천군이 정기분 지방세의 납부율 향상을 위해 자동이체 납부 등에 대한 공제액을 최대 1천원까지 지원합니다.


자동이체 세액공제는 전자송달 또는 자동이체 방식 중 하나로만 신청한 경우는 고지서 1장당 500원, 두 가지 모두 신청한 경우 1천원으로 시행됩니다.


자동이체 대상 정기분 지방세는 1월 등록면허세, 6월 자동차세, 7월 재산세, 8월 주민세, 9월 재산세, 12월 자동차세가 대상입니다.


공제 신청은 부과되는 달의 전달 말일까지 군청 재무과나 읍·면행정복지센터, 위택스 홈페이지 등에 신청하면 됩니다.


*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 실시

 

서천군이 4월 중 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상반기 단속을 실시합니다.


중점 단속 대상은 ▲상품권 가맹점의 등록제한 업종 영위 ▲상품권 결제 거부 또는 상품권 소지자를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입니다.


군은 지난 3월 관내 2200여 개소 가맹점에 협조 공문을 발송했으며, 이번 상반기 현장점검 외에도 상시모니터링을 할 예정입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비대면 해양생물교육프로그램 운영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12일부터 비대면 ‘해양생물교육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합니다.


이는 해양생물의 보전과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카드형 보드게임과 요리교실 등의 비대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실습에 필요한 교구재를 자체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으며앞으로도 교구재 개발을 비롯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서천군, ‘봉선지 물버들 수선화 둘레길’ 산책 명소로 각광

 

서천군 봉선저수지에 조성한 물버들 둘레길이 지역민들의 산책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는 2021년 마산면 추진사업으로, 둘레길 주변에 심은 수선화가 개화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마산면은 이달 말까지 전망대와 정자, 화단 등을 추가 조성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쉼과 활력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1 / 5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