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마산신장 3.1만세 운동 기념식 개최 등 30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마산신장 3.1만세 운동 기념식 개최 등 30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마산신장 3.1만세 운동 기념식 개최

 

 

지난 29일 서천군이 마산면 새장터 3.1운동 기념탑에서 김성관 부군수 및 기관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산신장 3.1만세운동 기념식’을 진행했다.

 

올해 행사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최소화해 3.1탑 참배 및 헌화식만 진행했다.

 

경건한 분위기 속에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높은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관 서천부군수는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를 극복하여 내년에는 100여년 전 독립운동의 그날처럼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마산신장 3.1만세운동은 1919년 3월29일 서천군 마산신장에서 송기면, 송여직 등 14명의 열사가 주축으로 한 독립만세 운동으로 여기에 가담한 군중이 당시 2000여 명이 넘었다고 전해지며 그 뜻을 기리기 위해 2008년부터 범군민적 재연 및 기념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마서면, 청명 한식 대비 산불유급감시원 교육

 

 

마서면이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유급감시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청명, 한식일(4월 5일~4월 6일) 기간 중 마서면에서 단 1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특히, 산불에 취약한 묘지작업 입산자에 대하여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의 위험성을 안내하고 일대일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입산자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작업자 차량 기록을 실시해 산불발생시 가해자 조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고 산림인접지의 논밭두렁, 농산폐기물, 생활쓰레기 소각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하도록 했다.

 

 

◇기산면, 봄철 찾아가는 산불예방 홍보

 

 

지난 29일 기산면이 산불감시원과 면사무소 직원들이 내산정리 마을을 찾아가 임야 주변에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봄철 산불예방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홍보는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3.5~4.17.) 동안 산불예방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산불감시원과 면사무소 직원들이 마을을 직접 찾아가 진행됐다.

 

 

◇한산면, 숨은자원찾기 행사

 

 

30일 한산면이 옛 성실여중 운동장에서 한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한산면 이장단 및 주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개최했다.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농어촌 지역에 방치된 폐비닐과 농약 빈병 등 폐기물을 수거해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를 통해 지역 내 방치되었던 종이류, 고철류, 유리병류 등 약 3톤가량의 숨은 자원을 수거했다.

 

 

◇장항읍, 취약계층 돌보는 복지읍장제 호평

 

 

지난 29일 한무협 장항읍장과 맞춤형복지팀이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 3세대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반찬을 전달했다.

 

대상자 A씨는 “직접 찾아와 외롭게 지내는 적적함을 달래주고 들어주니 참 좋다”며 “오늘 주신 반찬으로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겠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무협 장항읍장은 “복지읍장제를 통해서 주민들을 현장에서 만나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항읍, 산불감시원 대상 산불진화 훈련 실시

 

 

지난 29일 장항읍이 산불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산불감시원 7명을 대상으로 산불차량 조작법, 소방호스 연결 및 물 분사 등 실제 산불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문산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지난 29일 문산면은 문산면주민자치센터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홍보 캠페인에는 주민자치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문산사랑후원회원 및 산불감시원 등이 참여해 복지사각지대 제로화의 의지를 다졌다.

 


◇판교면, 등고리에서 산불예방 홍보

 

 

판교면이 등고리 전원마을에서 봄철 입산객, 산나물 채취자, 전원마을 주민들의 산림연접지에서 불법쓰레기 소각 부주의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 경각심을 일깨우는 산불 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