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면사랑후원회장 이취임식 등 2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면사랑후원회장 이취임식 등 2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면사랑후원회장 이취임식....제5대 박종민 회장 취임

 

 

지난 23일 서면사랑후원회가 서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신두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 도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서면 이장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서면개발위원회, 신서천발전본부, 서면 남·여의용소방대 등 11개 단체에서 이웃돕기 쌀 40포를 후원하며 서면사랑후원회의 취지에 부합한 의미 있는 행사로 거듭났다.

 

김형천 이임회장은 “서면사랑후원회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어 후원회를 이끌어 가실 박종민 취임회장님과 임원들에게 많은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종민 취임회장은 “10여 년간 서면사랑후원회를 이끌어 오신 전임 김형천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다가가는 서면사랑후원회가 되도록 열성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생활개선연합회, 홀몸어르신 후원 결연

 

 

지난 24일 한국생활개선 서천군연합회가 홀몸어르신 40명과 후원결연을 맺고 사랑의 반찬 나눔을 통한 농촌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올해로 3년째 이어지는 생활개선회의 홀몸어르신 후원결연은 생활개선회 임원단 40명이 지역 홀몸어르신 40명과 1대1 결연을 맺고 매주 1회 이상 안부 전화, 매월 찾아가는 반찬나눔 등 봉사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고립감 완화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생활개선회는 후원 가구의 사전 방문 동의를 얻은 후 소고기미역국, 나박김치, 제육볶음 등 정성을 담은 반찬을 지역별 결연 홀몸어르신에게 전달했다.

 

구연옥 생활개선회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취약계층인 홀몸어르신 가정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며 “홀몸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서면, 위기 가구 적극 지원

 

 

지난 24일 마서면이 지역 내 취약계층인 A씨를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고 겨울철 동파된 수도시설 수리를 긴급 지원했다.

 

A씨는 기초생활수급자로 고령인 노모와 함께 거주하는 상황에서 겨울철 동파로 인해 수도가 누수되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마서면 맞춤형복지팀은 마을이장을 통해 수도 누수 사실과 요금과다 청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전달받고 이길량 면장과 함께 직접 대상가구를 방문했다.

 

현장에서 어려움을 청취하고 즉각적으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함과 동시에 고장 난 수도시설의 수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 상수도 요금 감면 신청을 할 수 있음을 대상자에게 안내하고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장항읍, 희망나눔꾸러미 사업 시작!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달부터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지역 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제철 식재료가 담긴 ‘희망나눔꾸러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희망나눔꾸러미 사업은 장항읍 ‘좋은이웃’의 후원금으로 마련하며, 반찬 및 식사 지원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30가정을 방문해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종천면, 주민과 소통하는 복지면장제 실시

 

 

지난 24일 종천면이 지역 내 홀몸어르신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찾아가는 복지면장제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이웃이 이웃을 돌볼 수 있는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복지면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대상 가구를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복지그늘이 더 깊어지지 않도록 생활실태, 건강상태 등을 살폈다.

 

 

◇기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산불예방 캠페인

 

 

지난 22일 기산면이 기산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원들과 신산리 마을에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산불예방을 위해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농업부산물 및 쓰레기 소각 금지, 담배꽁초 무단투기 금지 등 산불예방 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서면협의체, ‘계절밥상’ 1분기 사업 실시

 

 

지난 24일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취약계층 30여 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1분기 ‘계절밥상’을 추진했다.

 

계절밥상 사업은 거동 불편으로 식사가 부실해 건강 악화 등이 염려되는 거동불편 홀몸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건강식 또는 제철 음식 등을 분기별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산면, 산불예방 결의대회 개최

 

 

25일 한산면이 직원 및 산불감시요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봄철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한산면 산불 제로화’라는 기치 아래 한산면 직원 및 산불감시요원이 참석하여 ‘산불 없는 한산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마서면,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마서면이 지역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순회하며 주민들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는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시초면, 봄철 산불예방 현수막 홍보

 

 

시초면이 시초면이장단협의회로부터 기증받은 산불예방을 위한 현수막을 초현2리 마을과 풍정리 마을에 게시하며 주민들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했다.

 

 

◇문산면, 천방산 산불조심 캠페인

 

 

지난 21일 문산면이 청명·한식일을 앞두고 건조한 날씨로 인한 대형 산불에 대비하기 위해 천방산 입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