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 개선 봉사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 개선 봉사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 개선 봉사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서천읍의 한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 대상은 취약계층 편부가정이며, 거동 불편으로 쓰레기 배출, 집안 정리정돈이 이뤄지지 않는 상태였다.

 

서천제일지역아동센터 자원봉사 수혜 신청으로 대상 가정의 사례가 알려졌으며, 자원봉사자를 연계해 서천읍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22일, 서천군여성자원봉사회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환경 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집 안에 있던 생활 쓰레기와 옷가지, 폐기물 들을 분리 배출하고 정리정돈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

 

서천군노인복지센터에서는 이불, 옷 등의 세탁을 지원했다. 

 


◇서천읍, 찾아가는 재난지원금 신청 지원

 

 

서천읍이 장애, 질병, 입원 등으로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직접 방문 신청하지 못하고 있는 거동불편 노인 및 장애인 등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신청을 지난 23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서천읍 직원들은 지원금 전달과 더불어 그동안 행정복지센터에 내방해 안내받지 못했던 복지·문화·산업관련 민원상담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서천읍은 장애인·거동불편 독거노인·요양원 입소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신청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시초면, 주민 주도 마을복지사업 시작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의 마을복지사업으로 ‘부엉이네 반찬나눔’ 사업을 진행한다.

 

‘부엉이네 반찬나눔’ 사업은 시초면 3개 마을에서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따뜻한 반찬을 결식 우려가 있는 이웃 주민들에게 지원하는 주민이 주민을 돕는 마을사업이다. 

 

주민들이 만든 정성이 깃든 반찬은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가호호 직접 배달된다.

 


◇문산면, 평생친구와 함께 우울감 이겨내요

 

 

지난 23일 문산면과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30가구에 반려식물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문산면 특수 시책으로, 취약계층에 반려식물을 지원해 대상자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했다.

 

문산면 직원들은 독거노인 등으로 구성된 30가구에 화분을 전달하고, 격주마다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 확인 및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항읍, 산불 예방 홍보 나서

 

 

장항읍이 산불감시원의 차량에 산불조심 자석 안내판을 부착해 산불감시원의 소명감 부여와 함께 산불 예방 주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한산면, 산불조심 가로기 설치

 

 

23일 한산면은 산불 재난에 대한 주민들의 경각심 고취를 위해 한산 시가지 도로변에 산불조심 가로기를 설치했다.

 


◇마산면, 산불예방 홍보 깃발 설치

 

 

24일 마산면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어느 곳에서나 느끼게 하고 산불 예방을 위해 모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신장사거리, 3.1탑과 같은 주민들이 자주 왕래하는 곳에 산불조심 깃발 20여 개를 설치했다.

 


◇문산면, 청명·한식 산불예방 홍보

 

 

지난 23일 문산면이 청명·한식일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 취약자, 화목난방기 및 각종 건조기 사용 가구에 방문해 쓰레기 소각금지, 화목난방기 사용 매뉴얼 배포, 전기누전 점검 등 화재 및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