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목)

  • 맑음서산 -4.3℃
  • 맑음대전 -5.0℃
  • 박무홍성(예) -5.3℃
  • 맑음천안 -7.0℃
  • 맑음보령 -4.4℃
  • 맑음부여 -6.1℃
  • 맑음금산 -6.9℃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관내 고3 수능 수험생 응원 등 6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관내 고3 수능 수험생 응원 등 6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관내 고3 수능 수험생 응원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5·6일 관내 6개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고3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하고 응원하였다.

 

학교를 방문한 김 교육장은 학생들을 만나 “지금까지 공부하느라 애썼고, 특히 올해에는 어려운 고3 수험생활을 하느라 고생이 많았다”라며 “다음 주에 치를 수능 시험에서 여러분들이 쏟은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부터는 수능 시험장에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건강을 잘 관리하며 공부를 마무리하기 바란다”라며 “여러분을 칭찬하고 응원한다”라고 격려하며 준비한 간식을 선물하였다.

 

이어서 교직원들을 만나 “그동안 학생 지도하느라 고생 많으셨다. 교직원 여러분 덕분에 우리 학생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냈으며 그 고마움을 학생들도 잘 알 것이다. 마지막까지 잘 챙겨 주셔서 학생들이 수능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해 달라”고 감사와 부탁의 말을 전했다.

 

서천에서 이번 시험에 응시하는 인원은 총 320명(남159명, 여161명)이다. 이 학생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제62지구에 속한 서천고등학교와 서천여자고등학교 2개교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Wee센터,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 진행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5일 장항중앙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의식을 확산하고 학급 친구들의 위기 신호를 신속하게 인지하여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학급별로 진행하였다.

 

또 학생들이 학교 내 위기 사안을 막는 사회적 지지 자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서천교육지원청Wee센터의 생명존중교육 프로그램인 ‘함께 하자, 위(Wee)드 유’ 내용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특히 학생들은 ‘생명의 나무’ 활동을 통해 자신이나 타인이 심리적 위기 신호를 보낼 때 응원해줄 수 있는 말이나 표현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또 자신 및 타인의 심리적 위기 신호 발견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관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움으로써 자신과 타인을 지킬 수 있는 방법, 생명의 소중함 등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나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가 위험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라면서 “나와 친구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기 때문에 오늘 배운 응원의 메시지를 마음 속에 새기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교육을 진행한 Wee센터 서동우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 서로가 안전망의 역할을 함으로써 자기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고 삶의 소중함과 가치를 인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교육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김흥집 교육장은 “학생들이 더 안전한 환경과 보호 속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라며 “Wee센터의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존중의 의미를 깨닫고 서로를 존중하며 소통하는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장항중앙초, ‘아침먹고 힘내자!’ 캠페인 전개

 

장항중앙초등학교은 지난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침먹고 힘내자!’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식생활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NH농협은행 충남본부와 충청남도교육청 간 협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날 서천교육지원청 김흥집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및 학교 관계자들은 학생들이 등교하는 8시 20분부터 8시 50분까지 30분간 아침 식사로 삼각김밥과 식혜를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우리 쌀의 소중함을 안내하는 등교인사를 건네며 학생들이 평소에도 아침밥을 먹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일깨워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아침 못 먹고 등교하면 수업시간에 힘들었는데 맛있는 음식을 먹어서 배가 부르고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박상원 교장은 “성장기 학생에게 충분한 영양소 충족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아침밥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천초병설유치원, 행복한 참여 수업 진행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본원 전체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참여 수업을 진행했다.

 

올해 6월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가 완공됨에 따라 서천교육가족들에게 새로운 유치원 공간을 공개하며 유아, 학부모, 교사가 함께 유대관계를 쌓는 시간을 가졌다.

 

유치원 각 교실을 블랙라이트를 활용한 ‘슈퍼히어로’, ‘판다개운죽 꾸미기’, 가족들과 간식을 먹으며 추억을 남기는 ‘해달별 레스토랑’과 ‘인생네컷’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로 준비하여 학부모들은 자녀의 유치원 생활을 직접 볼 수 있었으며, 유아들은 가족들과 유치원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도록 하였다.

 

참여 수업에 함께 한 학부모는 “새로운 교실이 궁금했는데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활동을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며 긍정적인 소감을 남겨주었다.

 

이번 2024학년도 참여 수업을 통해 자녀의 유치원 생활과 놀이를 통한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도가 향상되고 가정과 유치원이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를 기대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