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가져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가져
서면이 지난 20일 경로당에 지원되는 보조금 집행의 합리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위해 관내 26개소 경로당 노인회장을 대상으로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교육을 실시했다.
서면 맞춤형복지팀은 지역 경로당 운영지도사를 통해 보조금 지원현황, 집행기준, 올바른 정산방법, 부정사용 사례 등 경로당 운영집행의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했다.
황춘작 서면분회장은 “평소 노인회장들이 경로당 회계처리에 부담감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이 보조금 집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로당 분회장으로서 경로당이 공정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상광 면장은 “평소 경로당 운영에 밤낮으로 힘써주시는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산면 ‘러브 홈 봉사단’, 장애아동 안전 수호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선행)가 지난 20일 지역 내 시각 장애아동의 안전을 위해 집 주변에 펜스를 설치하는 ‘러브 홈 봉사단’ 주거환경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러브 홈 봉사단’은 장애인 및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 환경 봉사를 진행하는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조선행 위원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행복하고,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 나타나면 언제든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마산면지사협, 제3차 정기회의 개최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병문)가 지난 20일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상반기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경과보고 및 예산 집행 현황, 삼계탕 지원 사업 추진에 따른 세부내용 결정 등 협의체 운영에 대한 사항이 공유됐다.
박병문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회의에 참석한 위원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산면, 보훈의 달 맞아 보훈 가족 위문품 전달
한산면이 지난 20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들의 공헌을 기리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역 내 보훈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박영정 면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계신다”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이분들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위로가 필요하며, 희생과 공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