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직원 100여 명 대상 혁신역량 강화교육 진행 등 2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직원 100여 명 대상 혁신역량 강화교육 진행 등 2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직원 100여 명 대상 혁신역량 강화교육 진행

- 직원 100여 명 대상으로 ‘세상을 읽다’ 똑똑한 혁신로드 진행

 

서천군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세상을 읽다’ 똑똑한 혁신로드를 위한 직원 혁신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시대에 대응하고 행정을 바라보는 넓은 시야를 확보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는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총 7회차에 걸쳐 ‘세상을 읽다, 똑똑한 혁신로드’는 경제뿐만 아니라 건축, 해양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매달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7일 군은 첫 강연으로 엄길청 교수를 초빙했으며 엄 교수는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고 지역사회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경제’ 분야를 교육했다.

 

특히, 현재 급변하는 국제사회의 현실을 서천군과 지역사회에 대입해 이에 따른 대응 전략과 혁신적인 공공정책 방향을 다양한 사례 위주의 강연을 펼쳐 공직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김기웅 군수는 “지금 이 시대가 요구하는 공직자는 매사 긍정적이며 창조적인 생각과 개혁이 필요하다”며, “경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력을 얻어 지역경제의 안정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학석배 전국종별배드민턴 선수권대회 서천서 개최

 

서천군이 오는 29일부터 7일간 서천국민체육센터 및 충남태권도전당에서 ‘2024 김학석배 전국종별배드민턴 선수권대회(초등)’를 개최한다.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배드민턴협회·서천군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며, 서천군·서천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대규모 전국 단위 대회다.

 

대회 기간 전국 초등부 배드민턴 유망주 8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으로 박진감 넘치는 셔틀콕의 대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군은 선수, 가족, 대회 관계자 등이 서천군 전역에 머물며 숙식은 물론 관광지 방문 등 서천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김기웅 군수는 “대회에 참가한 많은 배드민턴 유망주들이 한국 배드민턴계를 이끌어갈 엘리트 선수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군은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유소년 스포츠 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보건소,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 진행

- 아동 건강지킴 비만 예방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보건소(소장 이문영)가 관내 성장기 아동 비만율 감소를 위해 비만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비만방지 프로그램인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진행한다.

 

서천교육지원청 통계에 따르면 관내 초등학교 비만율은 2023년 기준 남학생 비만율 37%와 여학생 비만율 23%로 집계돼 전체 초등학생 30%의 비만율을 보였다.

 

이에, 군 보건소는 돌봄교실 1~4학년 학생들에게 상반기에 서면초와 하반기에 장항초로 나눠 아동 건강식습관 형성 및 신체 활동량 증진 등 비만 예방을 교육할 예정이다.

 

분야별로 전문 영양사와 운동처방사가 ▲건강밥상 만들기, 채소·과일 오감 맞추기, 야채 샌드위치만들기 등 흥미유발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투호놀이, 줄넘기, 터널통과 릴레이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16회씩을 진행한다.

 

아울러, 프로그램 운영을 전후로 아동의 비만도 평가는 물론 설문을 통한 건강 습관 변화를 평가할 계획이다.

 

지영미 군 건강증진팀장은 “아동은 성인과 비교하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알고 실천하기 어려우므로 전문가 등의 지도가 필요하다”라며, “아동들에게 비만 예방 및 건강한 생활을 지속해서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