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문산면 ‘러브 홈 봉사단’ 집수리 사업 진행 등 2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문산면 ‘러브 홈 봉사단’ 집수리 사업 진행 등 2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문산면 ‘러브 홈 봉사단’ 집수리 사업 진행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대상으로 ‘러브 홈 봉사단’ 집수리 사업을 진행했다.

 

집수리 사업은 독거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거동이 불편한 가구에 전등 교체, 도배장판, 집 주변 정리 등을 진행하는 문산면지사협의 특화사업이다.

 

이날 지원 대상자는 당뇨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가구로 지역 내 복지이장을 통해 선정됐으며, 전기선 연결 및 전등 교체가 실시됐다.

 

 

◇마서면, 주민과 함께하는 ‘푸른 마서 만들기’

 

마서면 재향군인회(회장 백찬기)가 지난 27일 계동리 인근 도로변에서 마을 대청소와 ‘푸른 마서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푸른 마서 만들기’ 캠페인은 쾌적한 마서면의 청결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고자 마서면 관내 기관 및 단체가 분기별로 1회씩 마을 대청소를 하는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업이다.

 

이날 재향군인회 20여 명의 회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도로변과 농로 주변에 있는 쓰레기들을 줍고 도로변의 잡초를 제거했다.

 

구승완 면장은 “마서면 재향군인회에서 푸른 마서 만들기에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마서의 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초면 선동1리,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환경교육

 

시초면이 28일 선동1리(이장 이영숙)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 및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마을회관 주변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2시간가량 시가지 곳곳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아울러, 시초면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및 분리수거 방법 교육과 생활 쓰레기 감량 홍보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쾌적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섰다.

 

이영숙 이장은 “봄을 맞이하며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입맛 살아나는 밑반찬 꾸러미’ 전달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가 지난 27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안부도 살피는 ‘입맛 살아나는 밑반찬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밑반찬 꾸러미는 장조림, 봄동겉절이, 파나물, 두유, 단팥빵 등 봄을 느낄 수 있는 밑반찬으로 구성돼 희망종천후원회와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김범수 면장은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제철 음식을 드시고 따뜻하고 밝은 봄 햇살처럼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모두 협력해 취약계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단팥빵, 단팥빵 나눔으로 소외된 이웃에 웃음꽃 전달

 

마서면 소재 원단팥빵(대표 이광연)이 지난 27일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단팥빵을 전달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원단팥빵은 2021년 1월부터 매달 단팥빵 30개를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장항읍 좋은이웃’이다.

 

이광연 대표는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빵이니만큼 받으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고, 달달한 빵을 먹으면서 덩달아 기분도 좋아져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달받은 단팥빵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항읍 소외된 이웃 30가구에 전달된다.

 

 

◇이학재 한산면 새농민회장, 이웃사랑 후원금 기탁

 

한산면 새농민회 이학재 회장이 지난 2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20만 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전했다.

 

이학재 회장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한산사랑후원회의 다양한 사업들을 접하고 있다”라며, “한산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에 부족하지만, 함께 하고 싶어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함재현 성산에프앤비 대표, 종천면에 후원금 전달

 

함재현 성산에프앤비㈜ 대표가 지난 27일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써달라며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에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마서면 재향군인회,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마서면 재향군인회 20명이 지난 27일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의 위험성을 홍보하고자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마서면은 봄철 산불조심 기간(2024. 2. 1~5. 15.)에 산불 위험성이 높은 만큼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로 주민 인식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건조한 기후가 지속되면서 농번기에 앞서 농업부산물 소각 금지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