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개별공시지가 4월 8일까지 의견 접수 등 1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개별공시지가 4월 8일까지 의견 접수 등 1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개별공시지가 4월 8일까지 의견 접수

 

서천군이 1월 1일 기준 토지 20만 4천 필지에 관한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개시하고 내달 8일까지 의견을 접수한다.

 

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은 4월 30일 실시되는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에 앞서, 시·군에서 조사·산정한 가격(안)에 대한 열람과 의견 청취를 통해 더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절차다.

 

기간 중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지가를 열람하고 의견이 있는 경우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서천군청 민원지적과, 토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군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 및 소통 행정 구현을 위해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감정평가사와 직접 민원 상담이 가능하도록 마련한 제도이다.

 

의견제출 기간에 민원지적과 토지관리팀에 상담을 신청하면 해당 지역 담당 감정평가사와 유선 상담 또는 방문 상담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 특성과 인근 토지와의 지가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해 그 처리결과를 통지하는 등 개별공시지가의 공정성과 신뢰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2024년 상반기 보안등 설치공사 실시

 

서천군이 방범 및 야간통행 편의를 위하여 가로등이 설치되지 아니한 지역의 도로, 주택가의 골목길 등 관내 63개소에 보안등을 설치한다.

 

또한, 군은 기존 설치된 보안등 중 15년 이상 경과된 시설물로 외관 손상이 심하거나 전기 사고가 우려되는 등 노후 보안등에 대해 교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읍면 수요조사를 거쳐 설치기준 및 우선순위에 적합한 지역을 선정해 전력 소비량이 적고 친환경적이며 사물을 더 밝게 볼 수 있도록 고효율(LED) 등기구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명란 군 시설정보과장은 “보안등 설치로 군민들이 안전한 거리 조성으로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불량 또는 미점등 가로(보안)등에 대해서는 발견 즉시 전용전화(☎080-952-000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군, 참여형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추진에 박차

- 2024년 충남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 ‘마을학교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이 지방소멸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의 교육 시스템에 발맞추어 지자체와 교육청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4년 충남행복교육지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교육감과 시장·군수 간 업무협약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조성하여 마을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고 활성화․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서천군도 지난 2021년 서천교육지원청과 업무재협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서천군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어우러진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에 대한 애착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지역과 학교가 협력하여 마을을 기반으로 한 교육공동체 형성을 목표로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해에는 판교중학교에서 1학년을 대상으로 판교마을이야기라는 주제로 판교우시장, 도토리 마을 사람들 인터뷰 등을 진행하여 이야기 책으로 만들고, 3학년은 판교마을리모델링을 주제로 마을의 역사와 유래를 알아보고 희망하는 마을의 모습을 모형으로 만드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초면에서는 면민 11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센터에서 김환영 그림책 작가를 모시고 그분들의 삶이 녹아있는 이야기 그림책을 만들고 그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하여 추후 출판기념회와 전시회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조성룡 자치행정과장은 “아이와 지역 주민이 함께 학습하고 교육함으로써 마을의 장점을 살리고 지역사회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으며 “앞으로 금강이나 갯벌을 탐색하는 생태 자연환경이나 한산모시 같은 우리 지역의 자원을 이용한 마을학교 프로그램이 추가로 개설되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하였다.

 

 

◇서천군, 제1회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서천군이 지난 15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협의체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민간위원장(박종석 노인복지관장) 및 부위원장(이현희 서천군 가족센터장) 선출, 2024년 서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선출된 제10기 박종석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2년간 서천군 사회보장 발전을 위해 부위원장 이하 위원님들과 열심히 대표협의체를 꾸려나갈 것”이라며, “유기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촘촘한 지역복지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과 연계 및 협력을 위해 시군구 단위로 설치된 민관협력기구다.

 

 

◇서천군, ‘어린이 즐거운 칫솔질 체험교실’ 운영

 

서천군보건소가 관내 미취학아동의 구강병을 예방하기 위해 4월부터 8월까지 어린이 즐거운 칫솔질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팀은 병설유치원 17개소와 함께 선착순에 의한 어린이집 15개소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건강을 관리할 계획이다.

 

체험교실은 아동의 구강검진, 불소바니쉬 도포, 치아 활동지를 활용해 치아에 이롭고 해로운 음식 알아보기, 구강병 예방 교육, 올바른 칫솔질 등으로 중점적으로 운영된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강보건교육실을 새로 단장해 치과 역할 놀이, 매니큐어를 활용한 치아홈메우기 실습 등 체험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유아기부터 올바른 구강병 예방을 통한 어린이의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구강 건강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