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14일 개강식 개최 등 15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14일 개강식 개최 등 15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14일 개강식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4일 2024학년도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초등학교 5~6학년 수학·과학통합반 30명과 중학교 1~2학년 수학·과학통합반 30명으로 총 60명의 학생이 참석하였다.

 

또한,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의 학교장과 학부모들도 참석하여 학생들의 개강식을 빛내주었다.

 

영재교육원은 지난해 12월 영재교육 대상 학생 선발 시험을 거쳐 학교급별 학생을 선발하였다.

 

학생들은 1, 2학기를 거쳐 수학과 과학 분야 영재교육을 받고 사사 과정을 통해 모둠별 주제를 선정하여 16시간 동안 연구 활동을 갖는다.

 

올해 영재교육원은 작년에 이어 영재교육 대상 학생 6학년과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6월 1학기 일본 현장 체험 학습을 계획하고 있다.

 

국내 우수 영재교육 기관 견학학습과 더불어 국외 우수 영재교육 기관을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이공계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김흥집 교육장은 “2024학년도 영재교육 및 교육의 기본바탕으로는 존중교육, 소통교육 및 기초·기본교육이 바로 서야 한다”라며 강조하면서 “학생 주도성이 다른 어떤 부분에서 두드러져야 하는 영재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미래 교육을 배워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세계시민으로 역량을 갖추도록 다양한 분야의 수학·과학 분야를 탐구하는 자기 주도성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것임을 약속하였다.

 

 

◇서천경찰서,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 개최

 

서천경찰서가 지난 14일 동백홀에서 경찰서장을 비롯한 각 과장, 지역관서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신설된 범죄예방대응과를 중심으로 서천경찰서 관련 기능이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체계화된 범죄예방·대응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회의는 Pre-CAS(범죄위험도 예측분석시스템)를 활용해 최근 3년간 112신고 및 주요범죄 발생 현황 분석 등 데이터를 분석해 관내 치안 동향을 파악, 기능별 범죄 현안 및 범죄예방 방안에 대해 논의됐다.

 

특히 치안 데이터 분석을 통한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범죄예방 활동,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봄 행락철 교통안전 활동 추진 등 기능별 세부 추진사항에 대해 대책 마련으 시간을 가졌다.

 

유봉현 경찰서장은 “매월 정기적인 전략회의 개최로 맞춤형 범죄예방·대응 전략을 마련하여 주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제 3월 월례회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지난 14일 2024년 학생상담자원봉사제 3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는 기존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9명과 신규 봉사자 2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봉사자들은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운영 방향과 신학기 상담학교 배치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올해는 관내 초·중·고 10개교 학교가 상담봉사자 신청하였으며,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Wee클래스 미 설치교를 대상으로 우선 배치된다.

 

봉사자들의 상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학교를 선택하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개인· 집단상담을 통한 심리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계획을 공유하였다.

 

이를 통해 상담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흥집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주고, 헌신해주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교육청에서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좋은 프로그램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자동확산소화기·소공간 소화용구·아크차단기 설치 홍보

 

서천소방서가 화재예방을 위해 자동확산소화기·소공간 소화용구·아크차단기 설치 홍보에 나섰다.

 

‘자동확산소화기’는 화재 시 화염이나 열에 의해 자동으로 소화약제를 방출하면서 소화하는 장치로, 주로 다중이용업소의 주방과 보일러실 등에 설치된다.

 

‘소공간용 소화용구’는 소규모 공간(체적 0.36㎥)에 대한 화재안정성 강화를 위한 소화기구로 배전반ㆍ분전반 안에 설치, 화재를 자동으로 감지해 소화하는 간이소화용구이다. 종류는 패드형과 소화용기형, 로프형 등이 있다.

 

‘아크차단기’는 전기·전자 절연 파괴, 연결 결함 노화 현상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아크를 검출해 차단하는 기능을 가진 전기 안전장치다.

 

김영배 서장은 “자동확산소화기 같은 소화기구는 초기 화재가 대형 화재로 확대되는 걸 막는 큰 역할을 한다”며“화재 진압에 효과적이고, 시설별 적응성 있는 소화용구 설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