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서천사랑장학회 사랑의 쌀 전달식 등 12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서천사랑장학회 사랑의 쌀 전달식
서천교육지원청은 서천사랑장학회(강경모 이사장)로부터 500만 원 상당의 쌀 2,000kg 후원받아 12일 서천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천사랑장학회 임원, 서천군청 관계자, 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관내 소외계층 학생 100명(1인당 20kg)에게 15일부터 관내지역아동센터 10곳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서천사랑장학회는 우리 고장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육성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고자 설립된 사단법인이며 다양한 특색 사업을 연간 계획·수립하고 있다.
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사랑의 쌀 전달은 지역 농가와 소외계층 학생 양쪽 모두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 이라며, 도움을 주신 서천사랑장학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힘찬 첫 출발
서천소방서는 지난 11일 서장실서 6명의 신규 소방공무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용된 소방공무원은 24주간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본교육과 전문적인 훈련을 받았으며, 일선 119안전센터에 배치돼 화재, 구조, 구급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영배 서장은 “우리 서에서 함께 근무하게 되어 반갑다”며“열정을 다해 소방업무에 빠르게 적응하여 군민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소방관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군모범운전자회 유공 인사 표창패 전달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서천군모범운전자회(회장 노희견) 유공 인사 2명에 대한 표창패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비롯한 서천군모범운전자회 노희견 회장등 8명이 참석하였으며, 전달식에 이어 교통안전 강화방안에 대한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수상자 이덕주, 성남철 회원은 평소 교통정리 및 교통안전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였으며, 서천교육지원청의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하였다.
노희견 서천군 모범운전자회 회장은 “서천교육지원청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늘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원청의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지역 내 교통안전환경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병관 교육장은 “교통안전과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봉사와 헌신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면서 “새해에도 지속적으로 협력과 상생 관계를 유지하면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힘쓰자”고 전했다.
◇서천소방서, 재난약자시설 현장 행정지도
서천소방서(서장 김영배)는 지난 12일 한산면 소재 가난안복지원을 방문해 현장 행정지도를 나섰다.
이번 지도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가 어려운 재난약자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화재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 유사시 신속한 초기 대응 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김영배 서장은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피난취약시설의 화재 사례를 설명하고, 소방시설 유지 및 관리 등 화재예방을 위한 지도를 통해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이어 김 서장은 “재난약자시설은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 위험이 굉장히 높은 편이다”라며 “관계자의 안전관리와 위험요인 사전제거 등을 통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