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마량진항 해넘이·해돋이 행사… 3만여 명 다녀가 등 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량진항 해넘이·해돋이 행사… 3만여 명 다녀가 등 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마량진항 해넘이·해돋이 행사… 3만여 명 다녀가

 

일몰과 일출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넘이·해돋이 명소인 서천군 서면 마량진항에 2일간 3만여 명의 많은 인파가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행사를 주관한 서면개발위원회(위원장 강구영)는 초청가수·지역동아리 공연, 소원등·소원패 달기, LED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서면 마량진항을 찾은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김 떡국, 고구마·가래떡, 맥문동 차를 무료로 제공해 추위를 달래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2024년 새로운 시작을 기념하며 불꽃놀이가 서천군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방문객들은 저마다의 소원과 건강, 행복 등을 기원하며 다사다난했던 계묘년을 뒤로하고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 새해, 새로운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웅 군수는 “2024년은 물을 다스리는 청룡의 해”라며 “이제 쉼 없이 달려온 지난날은 뒤로하고, 설레는 일출처럼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찬 용의 기운이 샘솟길 기원드린다”고 밝혔다.

 

 

◇서천군,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교육 관리’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서천군이 선정돼

 

서천군이 지난 한 해 동안 실시한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전문교육 운영과 각종 국가재난 대비 상시 훈련의 성공적인 추진 등 재난 대비 활동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383개 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교육 관리에 힘쓴 2개 기관을 선발했으며,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서천군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군은 관계 부서장을 비롯한 재난업무 담당 공무원 67명을 지정해 엄격한 교육 관리를 거쳐 전문성 있는 재난 대응능력을 함양시키고자 노력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5월 행정안전부 지정 교육기관인 (특)한국방재협회와 협업해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찾아가는 취약계층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골든벨 같은 민간인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을 실시해 주민 1000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지역 전반에 걸친 안전 인식 개선에 힘써왔다.

 

김기웅 군수는 “우리 군 공직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신 덕분에 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재난안전분야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2024년 노인일자리 사업 위탁관리 협약 체결

 

서천군이 지난 2일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수행기관 3곳과 위탁관리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군과 체결한 기관은 ▲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지회장 김윤태) ▲서천군노인복지관(관장 박종석) ▲서천시니어클럽(관장 장동필)이며, 이들은 올해 총 3757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선발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총 164억 42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주요 사업으로는 ▲맥문동 체험로, 홍원항 등 해안가 환경을 정비하는 청정서천해안지킴이사업 ▲경로당을 중심으로 마을과 깔끔미방, 버스정류장을 정비하는 우리마을 가꾸기 사업 ▲취약계층 반찬지원 및 생활실태를 점검하는 엄마손반찬 사업 등이다.

 

장동필 관장은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서천군 어르신에게 양질의 일자리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소득을 보장함은 물론, 재능과 경륜을 발휘할 수 있는 서천군이 될 수 있도록 수행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발전협의회, 2024년 신년교례회 성료

 

서천군발전협의회(회장 김창규)가 지난 2일 서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2024년 갑진년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장 수여, 신년사, 만세 삼창, 떡 케이크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김창규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서천군의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발전협의회는 긍정적인 방향의 제언과 협력을 통해 서천군 발전을 위한 역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적극적인 기업 유치로 양질의 일자리 만들고, 생활 인구 증가에도 노력해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며, “다양한 기업 유치 등 장기정인 성장 동력 마련 방법을 발전협의회와 함께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발전협의회는 지난 12월 서천군의 인구감소 해결 방안을 위한 결의대회 및 특강을 진행하는 등 서천 번영을 위해 적극 활동하고 있다.

 

 

◇2024년 ‘서천여성단체협의회 신년교례회’ 개최

 

서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호빈)가 주관하는‘2024년 서천여성 신년교례회’가 2일 지역 여성지도자 및 기관·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문화센터 열린마당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여성문화센터 문화강좌 통기타와 색소폰 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임호빈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의 새해 인사, 김기웅 서천군수의 신년사에 이어 김경제 의장의 축사로 2024년의 시작을 축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지난해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갑진년 새해 덕담을 나누며 한마음 한뜻으로 상호협력의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임호빈 회장은 “지난해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2024년에도 지역 사회 여성 발전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해 서천 여성이 한 단계 더 높이 발전하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기웅 군수는 “지난해 군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서천여성단체협의회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지역 여성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