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산면솔바람공동체 동절기 반찬 나눔 등 29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기산면솔바람공동체 동절기 반찬 나눔 등 29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기산면솔바람공동체 동절기 반찬 나눔

- 기산면, 반찬 나눔으로 따뜻한 연말 만들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가 지난 28일 관내의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 가구 32세대를 대상으로 반찬을 만들어 나누어주는 반찬 나눔을 실시했다.

 

솔바람봉사단은 동절기를 맞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육볶음, 팥죽, 미역줄기볶음, 도라지무침, 조기구이, 장아찌 등을 직접 만들어 대상 가정에 전달했다.

 

노기래 회장은 “정성을 담아 만든 반찬을 드시고 편찮은 곳 없이 무사히 겨울을 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기산면은 사시사철 취약계층의 안부 확인과 고충 사항을 접수하며 복지공동체가 유지될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항해양구난봉사대,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남부지부 장항해양구난봉사대(구난대장 송하윤)가 지난 28일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송하윤 구난대장은 “장항해양구난봉사대를 결성한 지 4년 만에 회원들의 회비를 모아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달된 후원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용 계좌를 통해 장항읍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천읍 태월교회,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기부

 

서천읍 태월교회 이문복 목사가 지난 28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기부했다.

 

이문복 목사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을 모으는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남들 모르게 조용히 기탁하고자 사진촬영도 거부했다.

 

한편,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는 위기가구,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으로 1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탁된 후원금은 저소득층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화양면 화촌교회, 올해도 이웃사랑 실천

 

화양면 화촌교회(담임목사 임민혁)가 지난 28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76만 1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에 참석한 임민혁 담임목사와 우기웅 장로는 “성탄절이 있는 추운 겨울이 되면 우리네 이웃들이 먼저 떠오른다”며, “교인들의 정성을 가득 담긴 성금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순정 회장은 “화촌교회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원금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촌교회는 관내 어려운 주민을 돕는 등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매년 성탄절 헌금을 화양사랑후원회에 전달해 화양면 주민들을 돕고 있어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기산초, 알뜰 장터 성금 기부

 

기산초등학교가 교내 강당 ‘어울림관’에서 개최한 알뜰 장터를 얻은 수익금 30만 원을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에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1일 기산초, 학부모 등 교육 가족 일동이 참여한 알뜰 장터에는 팝콘, 떡볶이, 꿀떡 등 먹거리부터 장난감 활쏘기, 룰렛 돌리기 등 체험활동이 마련됐다.

 

노기래 회장은 “연말을 맞아 성금을 기부해주신 기산초등학교 교육 공동체에 감사드린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적 책임감을 키우고, 공동체에 기여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항 청년 농업인 공동 방제단, 사랑나누리 기탁

 

장항 청년 농업인 공동 방제단(단장 차종원)이 지난 28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서천군에 현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차종원 단장은 “온정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