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내년부터 보훈 수당 최대 100% 인상 등 2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내년부터 보훈 수당 최대 100% 인상 등 2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내년부터 보훈 수당 최대 100% 인상

- 보훈수당 대상자 1,140명, 내년도 관련 예산 총 28억 원 편성

 

서천군이 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자 2024년 1월부터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하는 참전명예수당 등 보훈수당을 최대 100%까지 대폭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서천군에 거주하는 참전유공자 등 보훈수당 대상자는 12월 기준 1,140명이며, 내년도 보훈수당 예산으로 총 28억 원이 편성됐다.

 

군은 물가상승률과 경제 여건을 감안해 ▲참전명예수당은 2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참전유공자 배우자 복지수당은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독립유공자, 전몰·전상·순직·공상군경, 무공수훈자의 유족 및 특수임무유공자 본인에게 지급되는 보훈명예수당은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인상을 결정했다.

 

김기웅 군수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들의 공훈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되며, 앞으로도 서천군에서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모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보훈수당 외에도 참전유공자 생일축하금과 참전유공자 사망위로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저소득 보훈대상자에게 ‘밑반찬 지원사업’과 ‘국가보훈대상자 생필품 구입 현장할인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서천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2곳 선정... 2년 간 특전 혜택

-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우대·세무조사 3년 유예

 

서천군이 27일 고용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내 2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올해 처음으로 군이 시행한 ‘2023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고용 창출 확대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군은 지난 11월 공모를 통해 서류심사, 현장 심사 및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2개 기업을 결정했으며, ▲㈜청하농산 ▲한울이엔텍㈜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들 우수기업에는 2년의 인증 기간에 군이 실시하는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우대를 비롯해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기업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김기웅 군수는 “어려운 경제 위기 속에서도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써주신 기업 대표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천 경제를 이끌어 간다는 자긍심과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 대상은 서천군에서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가운데,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이며, 고용증가율 5%, 고용 증가 인원 3~5명 이상인 기업이다.

 

 

◇서천군, 2023년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보고회 성료

- 우수기관·유공자 시상, 사업성과 및 보건소 우수사례 발표

 

서천군보건소가 한 해 동안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한 보건 관계자를 격려하고 2024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2023년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기웅 군수, 유공 표창자,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 성과, 만성질환 예방·관리 우수사업 보고, 2024년 사업추진 방향 발표회 등이 이어졌다.

 

군 보건소는 올해 추진 성과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ICT 기반 의료정책 우수기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비만예방관리사업 외 2개 사업 충청남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국립생태원 등 2개 기관과 공무원 8명, 신체활동 걷기 우수자 등 민간인 29명, 신체활동 걷기 우수마을 1곳 등에 서천군수 표창이 수여됐다.

 

이문영 군보건소장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 특성과 군민의 요구를 반영한 통합적 건강 문제 해결 시스템”이라며, “내년에도 적극적인 보건사업을 통해 더욱 건강한 서천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광고협회 사랑나누리 100만 원 기탁

 

서천군광고협회(협회장 성상원)가 27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0만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성상원 협회장은 “경제·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