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제1회 장애인가족 한마음운동회’ 성료 등 3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 ‘제1회 장애인가족 한마음운동회’ 성료 등 3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제1회 장애인가족 한마음운동회’ 성료

- 장애인, 가족, 임직원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 마련

 

서천군이 ‘제1회 장애인가족 한마음운동회’가 지난 30일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서천군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관내 장애인 기관단체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단체 임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서로가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장애인 가족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명랑 운동회’를 주제로 마련된 세부 프로그램에서는 볼링 골프, 보치아 양궁, 고무신 멀리던지기, 볼풀 담기 등 다양한 게임과 단체 장기자랑이 이어져 참가자 모두가 마음을 나누고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김기웅 군수는 “제1회 장애인 가족 한마음운동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장애인 어울림의 장을 더욱 많이 마련하여 행복이 넘치는 서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제7회 ‘모두가족축제’ 개최

 

서천군이 지난 28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제7회 모두가족축제를 서천군가족누리센터 야외공원에서 지역주민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 주관으로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의 당선작품 전시회, 가족문화체험존(체험부스)·공연존·놀이존 등이 운영됐다.

 

또한, 2023 자연사랑&가족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가족문화체험존은 서천군 23개 기관이 참여하여 모두가족 사진관, 보자기 가방 만들기 등 체험 부스 27개 운영됐다.

 

또 다양한 놀거리가 함께한 공연존에서는 가족 연극, 벌룬 서커스, K-pop댄스 공연이 펼쳐졌다.

 

아울러 놀이존에서는 에어바운스, 세계놀이 문화체험 등이 펼쳐져 행사에 방문한 가족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이날 국립생태원과 공동 주관으로 함께 진행된 ‘2023 자연사랑&가족사랑 어린이 그림대회’에는 111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여 ‘자연과 함께하는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통해 가족과 서로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에서는 ‘아빠와 노는 게 젤 좋아’ 작품이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가족의 사랑이 듬뿍 담긴 우수작품들이 전시되어 서천의 행복한 가정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현희 센터장은 “모두가족축제가 다문화가정 등 우리 지역의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어울리는 행사로 발전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23년 엄마랑친구랑 플리마켓 & 함께놀장’ 성료

 

서천군이 지난 28일 군청 신청사 민원인 주차장에서 개최된 ‘제6회 엄마랑친구랑플리마켓&함께놀장’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엄마랑친구랑플리마켓’은 ‘서천군학교학부모회장협의회’에서 주최하고, 기부 받은 물품을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지역의 소외계층 학생들을 돕는 일에 사용하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의미 있는 행사이다.

 

지난해부터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의 함께놀장 사업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 공연, 먹거리 부스 등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옛 군청사에서 이전하기 전 마지막 가을을 즐기는 행사로 진행했다면, 올해는 신청사로 이전하여 맞는 첫 가을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는 참가자들의 평이 이어졌다.

 

플리마켓 행사장에서는 의류, 도서, 생활용품, 로컬푸드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였으며 먹거리동, 체험동이 운영돼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함께놀장은 옛 군청사를 리모델링래 조성될 주민문화공간인 ‘서천마루’를 홍보함과 동시에 행사장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협력하여 이번 행사를 이끌어 간 서천군학교학부모회장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함께놀장 외에도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2단계 역량강화사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의 많은 관심을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함께놀장 사업은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내 축제를 주관하는 주체들의 활동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