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웅비하는 서천 미래 100년의 시작 선포 등 2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웅비하는 서천 미래 100년의 시작 선포 등 2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웅비하는 서천 미래 100년의 시작 선포

- 신청사 개청식 및 제61회 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서천군이 지난 25일 청사 앞마당에서 개청식을 갖고, 서천의 미래 100년을 여는 신청사 시대의 개막을 선포했다.

 

김기웅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서천군 개청 57년 만에 신청사 이전하기까지 뜨거운 지원과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신청사 개청식과 군민의 날 기념식이 함께 열리는 오늘은 서천군민의 염원과 미래가 함께 만들어지는 서천의 새 역사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개청식은 제61회 군민의 날을 함께 개최하며 서천군의 다음 세대인 어린이들의 애국가 제창, 서천고·서천여고 학생의 서천군민헌장 낭독, 각계각층 군민의 축하 메시지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김기웅 군수와 13개 읍면 대표가 함께 참여하는 터치패드 세레모니를 통해 군민의 참여와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 군립전통무용단과 몽골 윈드 오브 노마드의 합동공연, 군립합창단의 합창, 서천 출신 김응수 배우의 ‘맥문동 오빠’ 열창과 더불어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서천지회(회장 박평순) 주관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우연이를 비롯한 중견 가수, 그리고 최근 경연프로그램을 통해 얼굴을 알리고 있는 신예 가수인 박민수, 이승환, 나현민 등 서천 출신의 가수와 공연팀이 어우러져 신명 나고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이외에도, 신청사 곳곳에 국화전시회, 미술 전시회, 갯벌사진전 등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오늘 행사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전형식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김경제 서천군의회 의장, 장동혁 국회의원, 김동일 보령시장, 강임준 군산시장, 출향 인사,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웅비하는 서천군의 출발을 한마음으로 응원했다.

 

한편,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자매결연도시 지자체장은 영상을 통해 축하를 대신했다.

 

 

◇서천의 아들 박민수,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 고향사랑기부금·사랑나누리 총 1,000만 원 기부… 남다른 애향심 과시

 

불타는 트롯맨, 불타는 장미단, 장미꽃 필 무렵 등 TV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트로트 가수 ‘서천의 아들’ 박민수가 고향인 서천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지원 사격에 나섰다.

 

서천군에 따르면 박민수는 지난 25일 서천군 신청사 개청식 및 제61회 군민의 날 기념식을 맞아 방문한 자리에서 고향사랑기부제 개인 최고 한도액인 500만 원을 쾌척했다.

 

그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사랑나누리 후원금 500만 원도 함께 기부함으로써 서천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줬다.

 

박민수 씨는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서천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어린 시절의 행복한 추억이 남아있는 서천이 더욱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길 바라며, 늘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민수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서천의 아들이라 소개하며 남다른 애향심을 드러낸 바 있으며, 훌륭한 가창력과 뛰어난 예능감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서천군민들의 자긍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재경서천군경제인연합회 사랑나누리 기탁

 

재경서천군경제인연합회(회장 김승제)가 지난 25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500만 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