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충청의 소리를 찾아서’ 제2회 중고제 축제 성료 등 2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충청의 소리를 찾아서’ 제2회 중고제 축제 성료 등 2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충청의 소리를 찾아서’ 제2회 중고제 축제 성료

 

충남도와 서천군이 주최하고 충남문화관광재단·국악방송이 주관한 제2회 중고제 축제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서천군 일원에서 펼쳐졌다.

 

판소리 5대 명창 중 이동백·김창룡 선생이 태어난 곳이기도 한 서천군은 명창들의 공연을 비롯해 중고제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행사는 판소리학회 회원들과 함께한 ‘중고제 판소리의 가치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가 개최돼 중고제 판소리의 문화콘텐츠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다.

 

이어, 서천 봄의마을 광장에서 ‘중고제 판소리 가무악 대잔치’와 함께 중고제 명창들의 화려한 공연 및 판소리 영화 ‘소리꾼’등이 상영되며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튿날에는 이동백·김창룡 생가지를 찾아가는 유적탐방이 이뤄졌고, 문예의 전당에서는 마무리 공연으로 지역 이야기를 지역민들과 함께 만들어 올린 창극 ‘세모시’공연을 선보여 보는 이들에게 환호와 감동의 시간을 선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중고제 판소리를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자원인 중고제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장애인식개선 ‘제6회 도전! 골든벨’ 개최

- 서천초등학교 6학년 신여은 학생이 최후 1인으로 선정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장애이해퀴즈대회 ‘제6회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장애의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은 행사에 앞서 참여자 및 수행 인력의 안전을 위한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도전 골든벨’에서는 서천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신여은 학생이 최후의 1인으로 골든벨상을 수상했다.

 

임향이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접근을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공감, 이해와 더불어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23 KATO 서천군수배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 성료

 

서천군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서천레포츠공원외 4개 구장에서 ‘2023 KATO 서천군수배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서천군테니스협회와 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천군과 서천군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600여명의 테니스 동호인이 참석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고 친목을 나눴다.

 

대회는 개나리부, 챌린저부, 베테랑부로 나뉘어 진행돼 치열한 각축전 끝에 개나리부는 김형아, 나혜선선수, 챌린저부 김용관, 서명원선수, 베테랑부 엄종언, 황정원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서천군에서는 지난 6월에 한산모시배 테니스대회에 이어 전국 단위 테니스 대회를 다시 한번 개최해 테니스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군은 다양한 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천 브랜드 이미지 상승 등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비인면, 취약계층 꾸러미 나눔 사업 실시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가 지난 20일 관내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60가구에 ‘사랑가득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복비인봉사단원들과 비인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각 가정에 꾸러미를 직접 전달함과 동시에 안부를 확인하고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