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마을만들기 입상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마을만들기 입상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마을만들기 입상

- 제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개최

 

서천군이 지난 6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제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충남도 대표로 참가해 입상의 쾌거를 이뤘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지난 2014년부터 농어촌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개선 등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농촌만들기 우수사례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군은 ‘종천면·비인면에 조성한 농촌형·청년형 공공임대주택’ 사업으로 지난 7월 도(道)대회 우수상 수상으로 자격을 얻어, 8월 현장평가를 거쳐 지난 6일 2개 분야 15개 마을이 겨루는 농림축산식품부 마을만들기 분야에 출전했다.

 

군은 ‘누구나 살고 싶은 풍요로운 서천’이라는 비전 아래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농촌활성화지원센터)와 연계해 공공임대주택사업(종천면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비인면 청년형 농촌보금자리)을 실시한 바 있다.

 

이에, 종천면에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주택 19세대, 비인면에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주택 29세대 조성을 마쳤다.

 

장순종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군민들께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농촌 활성화와 행복한 농촌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제73주년 반공오열사 추모제 개최

- 민주주의 수호 양태순·임상덕·김달식·최승상·신윤식 열사 넋 기려

 

서천군이 8일 마서면 송석리 반공오열사 묘역에서 자유총연맹 회원, 유가족 및 각급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3주년 반공오열사 추모제를 진행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서천군지회(지회장 김종문)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추모제는 8361부대 장병들의 조·총·례를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 종교의식, 추모사 및 추념사, 헌시 낭독 등 엄숙한 분위기 속에 반공 오 열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김기웅 군수는 추념사에서 “지금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오 열사님들의 희생과 헌신이 만든 결실”이라며, “우리는 이 숭고한 정신을 받들어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확고히 지켜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우리 군은 영광스러운 대한민국의 초석이 된, 애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뜻을 선양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반공 오 열사 추모제는 6·25전쟁 당시 학생의 신분으로 구국결사동지회를 결성해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앞장선 양태순, 임상덕, 김달식, 최승상, 신윤식 열사들의 넋을 기리고자 매년 9월 초 거행되고 있다.

 

 

◇서천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제35회 여성대회 실시

 

서천군이 지난 7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여성단체회원과 기관·단체장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제35회 서천군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호빈)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주제로 기념식과 특별강연,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 ▲여성발전 유공으로 한국여성유권자충남연맹 서천군지부 유현미 씨와 양성평등 유공으로 새마을부녀회 서천군지회 마서면 정종희 씨(77)가 도지사 표창 ▲서천읍 이희석(64) 외 10명이 양성평등 유공 군수 표창을 받았다.

 

또한,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상으로 전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인 서천읍 나문숙 씨(60)가 감사패, ▲서천읍 노희견 씨가 외조상 ▲최우수 단체상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서천군지회(회장 나미혜)가 받았다.

 

이외에도, 제1회 양성평등 표어 및 슬로건 공모전에 입상한 일반부 김창섭(대상), 금상 2명, 은상 3명과 학생부 서천여자고등학교 조민서(대상)를 비롯해 금상 2명, 은상 3명, 장려상 3명, 특별상 1명의 시상식이 있었다.

 

임호빈 회장은 “앞으로 여러분들의 능력에 따라 동등한 기회와 권리를 누리며, 우리 지역을 선도하는 서천군 여성계 지도자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양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준 수상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여성을 위한 정책에 귀 기울이고 여성의 대표성을 꾸준히 확대해 양성평등 사회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나는 해양생물 보호 지킴이’ 진로 프로그램 실시

- 서천군 드림스타트, 관내기관과 연계하여 맞춤형 교육 진행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서천군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연계해 비대면 진로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의 가정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해양생물 과학 체험 꾸러미 세트를 전달하고, 체험방식을 아동 부모님과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에게 지도하는 한편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전달된 해양생물 과학꾸러미 세트는 범고래 3D 입체퍼즐, 장수거북, 붉은바다거북, 푸른바다거북, 참돌고래, 낫돌고래 등 다양한 스티커 컬러링으로 구성돼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황인신 인구정책과장은 “앞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2021년부터 매년 450만원 상당의 해양생물 과학체험 세트 150개를 드림스타트에 후원하며 아동들의 놀이권 보장 및 문화 공백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서천군보건소, 생명지킴이 릴레이 교육 챌린지 진행

-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맞아 한 달간 자살 문제 심각성 알려

 

서천군보건소(소장 이문영)가 지난 7일 한전산업개발 주식회사 신서천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의 역할, 연계 기관 안내 등의 내용이 담긴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군 보건소는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우리 사회 전체가 자살 문제에 관심을 갖고, 생명을 지키는 일에 동참하고자 한 달간 릴레이 형식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고자 2003년에 제정됐다.

 

이문영 소장은 “이번 교육이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서비스의 접근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