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13개 기관 복지 핫라인 개통 등 3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13개 기관 복지 핫라인 개통 등 3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13개 기관 복지 핫라인 개통

- 관내 13개 기관, 업무수행 중 위기가구 발견 시 제보키로

 

서천군이 관내 13개 기관과 함께 위기가구 발견 시 복지 상담과 지원을 연계하는 서천 복지 핫라인을 개통했다.

 

군은 지난 30일 ▲서천경찰서 ▲서천우체국 ▲한전MCS ▲서천 지역 내 7개 농·축협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노인복지센터 ▲로젠택배 서천지점과 위기가구 발굴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복지 핫라인에 제보된 내용을 바탕으로 기초생활보장, 차상위계층, 긴급복지를 비롯한 공적 복지제도 지원 가능 여부를 검토해 민관 서비스를 연계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변에서 위기가구를 발견하신다면, 서천 복지 핫라인과 보건복지상담센터(129)로 연락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뜨거운 호응

- 지난 30일 김봉곤 훈장과 함께하는 NEW 조선통신사 공연

 

서천군이 군민들의 문화향유권과 문화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30일 서천 문예의 전당에서 2023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첫 문을 열며 공연장을 가득 채운 군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서천군이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프로그램인 ‘김봉곤훈장과 함께하는 NEW 조선통신사’로 운영됐다.

 

‘김봉곤훈장과 함께하는 NEW 조선통신사’는 조선통신사가 우리 문화 사절단으로 일본에 많은 문화와 예술을 알렸던 것에 착안했다.

 

특히, 전통음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안산시립국악단(지휘 임상규)과 청학동 김봉곤 훈장, 미스트롯 2 김다현, 김도현 국악 자매, 가수 이세온 등이 다양한 레퍼토리를 통해 전통음악부터 대중음악까지 종합선물세트 같은 다양하고 감동적인 공연을 선사했다.

 

군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에 문화가 깃들 수 있도록 ▲10월 19일 여보 나도 할 말 있어(연극) ▲11월 16일 조선 최초 서커스 부남사당 ▲12월 7일 음악 All about Sax! 등 3회에 거쳐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천군, 제1회 맥문동 꽃 축제 하늘을 날다

 

서천군은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장에서 드론을 활용한 즉석사진 인화 이색체험과 도로명주소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군은 지난 25일부터 5일간 관광객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를 홍보하는 부채를 배포하고 활짝 핀 맥문동 꽃밭에서 3,000여 명에게 드론을 활용한 즉석 사진을 인화해 추억을 제공했다.

 

드론을 활용한 즉석사진 체험은 ‘보랏빛 물결, 기쁨의 연속’이라는 주제에 맞게 연인·가족과 함께 온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며 다시 찾고 싶은 맥문동 꽃 축제 이미지에 이바지했다.

 

또한, 수시로 축제장 주변 주차·교통상황을 드론으로 관찰하며 종합안내소와 상황을 공유해 교통혼잡과 불편을 최소화했다.

 

 

◇서천군, ‘맥문동 꽃축제 건강걷기 대회’ 성료

- 자연 따라 다 함께 비만 예방 및 건강생활실천 생활화

 

서천군이 기실천율을 높이고 비만율을 낮추고자 지난 29일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가 열리는 장항 송림산림욕장에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보건소 걷기지도자와 동아리 회원 23개 팀 등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행사구간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구급차와 안전요원을 배치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장항 송림산림욕장 제4주차장에서 출발해 송림숲 산책로를 따라 맥문동 꽃 축제 폐막식이 진행되는 주 무대를 거쳐 다시 행사장으로 복귀하는 4㎞ 구간을 걸었다.

 

특히, 걷기에 앞서 지역가수 김지윤의 공연이 펼쳐져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김기웅 군수는 “인간다운 움직임의 시작과 끝이라 불리는 걷기는 그 운동 효과가 수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으며, 가장 경제적이고 안전한 운동”이라며 걷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서천군 체육회와 연계한 서천군민 줍깅 챌린지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천군보건소, 지역의료기관 연계 건강강좌 개최

 

서천군보건소가 2023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예방 및 관리 교육에 나선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등 뇌혈관질환으로 나뉘며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의 25%를 차지하는 위험한 질환이지만 적절한 관리로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질환이다.

 

이에, 보건소는 내달 6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노인복지센터 생활지원사 및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대상자 등 150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마련됐으며, 위앤장서천내과 박명재 전문의가 강연을 맡아 심뇌혈관질환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건강관리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문영 소장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잘 관리하면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의 중증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예방수칙을 실천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강좌 외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OX 골든벨 퀴즈쇼도 함께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