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기웅 군수,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김기웅 군수,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

- 24일 관내 위판장 방문, 오염수 방류에 불안감 줄이기 최선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이 24일 오후부터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의 해양 방류 시작을 밝힌 가운데, 김기웅 서천군수가 오염수 방류 등으로 인해 수산물 소비가 급감할 것을 우려한 어민들을 격려했다.

 

김기웅 군수는 24일 아침부터 서천군수협 조합장, 서천군어민회 등 관계자 100여명과 관내 위판장을 방문해 어민들의 동향 및 수산물 판매 상황을 점검하고 어업인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와 관련, 군은 그동안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대응 대책을 마련하여 군민들의 불안감 줄이기에 노력해왔다.

 

지난 6월부터 정부와 함께 수산물 안전성을 강화하고자 우리 해역과 수산물에 대한 주기적인 방사능 검사를 하고 있으며, 특히, 장항, 송석, 홍원, 마량 등 관내 위판장의 방사능 검사 주기를 한 달에서 1주 간격으로 단축하기도 했다.

 

또한, 자체적으로 관내 어업 관련 기관·단체와 방사능 검사 결과로 확인된 관내 생산 수산물을 시식하고, 서천특화시장을 찾아 캠페인을 벌이며 위축된 수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도모했다.

 

앞으로도 군은 해수부, 충남도, 민간 등 민관 합동으로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한 방사능 검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수산물의 과학적 검증을 토대로 나온 검사 결과를 신속하게 군민들에게 알릴 방침이다.

 

이와 함께, 수산물 상생소비 촉진을 위해 시식회, 직거래 장터 등 민간과 연계한 행사와 온라인 쇼핑몰 할인 행사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다각적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우리 군은 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책 마련에 나서겠다”며, “우리 수산물이 안전하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군민들의 소비 심리를 안정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천군, 맥문동 꽃 축제 맞아 야간조명 밝힌다

 

서천군이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를 맞아 맥문동 꽃길 산책로를 따라 야간 조명을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은은한 조명 설치를 통해 야간에도 아름다운 축제의 장을 조성하여 맥문동 꽃을 보기 위해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풍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명시설은 송림산림욕장 인근 장항스카이워크 일원과 제2 임시주차장에서 주무대 구간에 만들어졌다.

 

낮 시간에는 맥문동 본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송림의 피톤치드와 서해 바다의 시원한 바람, 보랏빛 맥문동 물결이 한데 어우러진 황홀한 감동을 선사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김기웅 군수는 “맥문동 꽃은 야간에 보면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진다”며 “해가 진 이후에도 군에서 준비한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기시며 맥문동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는 ‘보랏빛 물결 기쁨의 연속’ 이라는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장항 송림산림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서천군, 제9회 중고역도선수권 대회 성료

 

유소년 역도의 중심지 서천군에서 ‘제9회 중고역도선수권대회’가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개최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4일 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한국중고연맹 및 충남역도연맹·서천군역도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서천군이 후원해 서천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 전국의 중·고등학교 선수가 참가했으며 지도자·심판 등을 포함 약 500명이 서천군을 방문했으며, 서천군 장항중학교 소속 학생들이 출전해 금메달3개 등 총15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편, 대회가 열린 기간을 제외하고도 사전 대회장 적응을 위해 서천군을 방문해 전지훈련을 실시한 팀들이 있었으며,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많아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군 관계자는“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선수단이 서천군을 방문하여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 남은 기간개최될 스포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공정여행 심화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사장 김기웅, 이하 재단)이 오는 28일까지 공정여행 심화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과정은 올해 초까지 진행된 ‘장항 네트워킹 드림캠프(공정여행)’의 성과를 토대로 공정여행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지역관광기획자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교육은 8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로, 총 10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오후 9시까지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항 네트워킹 드림캠프(공정여행) 과정 수료자이거나 관광 관련 업종 종사자 또는 협의체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재단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단 사회적경제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면, 주민자치를 위한 주민자치회 열어

- 제6기 서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김은주 회장 선출

 

서천군이 지난 23일 서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6기 서면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주민 중심의 주민자치 시대로 한걸음 더 나아갔다.

 

서면주민자치회는 2021년 7월 23일부터 제5기 서면 주민자치회 위원 임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해 왔으며, 이번 제6기 서면 주민자치회는 최종 4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제6기 서면 주민자치회장으로 김은주(65세) 씨가 선출됐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지역 주민을 대표해 마을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예산 사업 등의 활동을 하며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제6기 서면 주민자치회 위촉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더욱 성숙하고 발전된 주민자치의 역할을 수행해주시길 바란다”며,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