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중 학부모회 청렴 동아리, 등교 맞이 행사 진행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중 학부모회 청렴 동아리, 등교 맞이 행사 진행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중 학부모회 청렴 동아리, 등교 맞이 행사 진행

 

서천중학교 학부모회 청렴 동아리는 22일 청렴 문화 행사와 연계한 등교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이른 시간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빵과 음료를 제공하며 청렴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 주변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 봉사활동으로 운영됐다.

 

학부모회 청렴 동아리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학생들이 청렴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청렴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태도를 함양하는 기회가 됐다.

 

김유집 교장은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참여로 청렴 활동을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청렴 인식의 제고에 큰 힘이 되는 행사였다”라고 말했다.

 

 

◇서천지속협, 치유의 숲서 ‘줍깅’ 사업 운영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후생태환경분과는 지난 20일 줍깅 첫 번째 이야기를 치유의 숲에서 진행했다.

 

치유의 숲은 서천군 종천면에 있는 희리산과 문수산 사이에 있으며 탐방객의 건강증진을 위해 조성된 숲으로 방문객들이 탐방하면서 먹고 마시고 버린 쓰레기가 탐방로 곳곳에 목격되고 있다.

 

이에 서천지속협 위원들은 치유의 숲 탐방로 및 주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지역사회 공헌 사업인 2023년 줍깅 첫 번째 이야기를 진행했다.

 

이병도 기후생태환경분과 위원장은 “‘줍깅’은 참가자들과 함께 걸으면서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지역 자연 자산인 치유의 숲을 보전하는 일석이조 사업이다”라며 “앞으로 지역 명소를 찾아 지속적인 활동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장애학생체전서 서천여고 지미림 선수 은메달 획득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울산에서 열린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4종목, 2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서천여자고등학교 지미림 선수는 노력과 열정으로 대회에 참가해 포환던지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김병관 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한 학생 선수들과 지도자들 덕분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며 “이번 메달 획득을 통해 우수한 장애인체육인들이 꿈을 이루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 제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장항항 꼴갑축제장서 심폐소생술 교육

 

서천소방서는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장항항에서 개최되는 2023년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에 심폐소생술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는 축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의 기술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마네킹(애니)을 이용하여 체험함으로써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신속한 대처의 필요성을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심폐소생술은 응급상황에서 생명을 구하는 데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장항항 꼴갑축제 뿐만아니라, 서천군에서 개최되는 여러 행사에 서천군 의용소방대 수호천사를 동원해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회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서천소방서는 축제장 내 소방상황실(CP) 운영, 소방 차량 고정 근접 배치, 행사장 인근 기동 순찰 및 지도 방문 등을 실시하여 축제장 화재 안전 사항 또한 점검했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서천소방서는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에 힘쓰고 있다”며 “많은 방문객들이 찾은 축제 현장에 심폐소생술 체험부스 운영, 효과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천교육지원청,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 점검 시행

 

서천교육지원청은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의 일환으로 집중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서천고등학교 외 1교의 드라이비트 공법으로 마감된 건물을 대상으로 시설물 분야, 전기 분야, 기계 및 승강기 분야, 소방 분야 등 각 분야의 전문업체와 교육지원청 기술직 공무원의 확인 점검으로 이루어졌다.

 

점검반은 건물 외부 마감재의 균열 등 파손, 탈락과 건물 주변 인화성 물질 보관 여부, 소방시설 작동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훈련 담당자는 “이번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통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해 재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송림초, 서천경찰서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송림초등학교(교장 이강홍)는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서천경찰서 소속 경찰관이 학교로 찾아와서 진행하는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 및 폭력, 따돌림, 낙오, 포기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함이다.

 

영상, 퀴즈를 가미한 다양하고 흥미 유발 교육적 자료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이 됐으며, 작은 선물을 선사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경찰관은 “송림초 어린이들을 만나보니 모두 사이가 좋아 보여 안심이 되고, 송림초는 단 한 건의 폭력도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라는 말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마무리 지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