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 5월 사회공헌활동 이어져

URL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싱싱세종쌀 및 행복나눔코너 물품 330만원 상당 기부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16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에 지역 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쌀 10kg 118포 및 푸드마켓 행복나눔코너 물품(총 33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번 행복나눔코너 물품은 휴지, 다시다, 액체세제로 구성됐으며 사랑의 쌀 118포와 함께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지원하여 먹거리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서 발굴한 관내 어려운 가정에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의 5월 사회공헌활동에는 협의회 김부유 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부장, 난방공사 신교산 팀장, 문보영 주임, 난방공사 노동조합 이진구 노조지부장, 장용섭 팀장, 광영록 과장, 박형준 주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이날 난방공사의 ‘행복나눔봉사단’은 협의회와 함께 직접 관내에 있는 가정 2곳을 방문하여 쌀과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난방공사 노동조합 이진구 노조지부장은 “난방공사와 협의회가 협업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것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오늘 직접 전달식에 참석하여 행복나눔코너와 우리의 이웃을 방문하면서 나눔에 동참한다는 것에 매우 뿌듯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봉사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같은 날 협의회 소속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단장 박인순)이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해 봉사단원들과 직접 제작한 천연 염색 스카프 10개와 다육이 20개를 기부했다.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은 다양한 공예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여명의 봉사단원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또한 23년도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영역(기술기능)분야에서 전문봉사단으로 선정되어 20년 9월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 박인순 단장은 “이번에 새로 진입한 신규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원들과 천연염색 스카프 및 다육식물 가꾸기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온새미로 지역봉사단은 늘 협의회와 함께 해서 새로운 힘이 생긴다. 어려운 이웃에게도 힘이 되는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의 5월 사회공헌활동에 근로자들을 대표하는 노동조합원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 협의회는 난방공사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하며

“아울러 협의회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에 신규 가입한 봉사단원분들도 환영한다. 늘 변하지 않는 모습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것 자체가 진정한 지역사회 복지실천이다. 늘 함께하는 협의회가 되겠다”고 밝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 소속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 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는 활동재료 지원, 봉사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높은 서비스의 질을 반영하여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봉사활동 관련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