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서천군이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기웅 군수 주재로 부군수, 실·과·직속기관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부예산 확보 추진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정부예산 순기에 맞춰 중앙부처에서 5월까지 기획재정부에 예산(안)을 제출하는 만큼 부서의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우리 군 예산 확보 전략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앞서, 군은 정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4일 해양수산부를 방문해 ‘해양바이오 소재 대량생산 플랜트 건립’ 등 4개 사업을 국가 해양바이오 클러스터에 건의한 바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김 군수를 비롯해 각 부서에서도 직접 중앙부처, 국회 등을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직접 발 벗고 나설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서천군 신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을 위해 정부예산 적기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중앙부처와 국회 방문을 통해 정부예산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 16일 오후 2시 훈련 공습경보 발령, 주민대피·차량 이동통제

 

서천군이 비상시 국가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제414차 민방위의 날’ 공습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공습상황에 대비해 주변 지하 주차장 등 가까운 민방위대피소를 찾아 대피함으로써 비상시 국민행동 요령을 익히고 일상생활에서 안보 의식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공습 경보발령, 경계 경보발령, 경보해제 순으로 진행되며 오후 2시 정각에 훈련 공습경보가 발령되면 모든 군민은 신속하게 가까운 지하대피소로 대피해야 하며, 15분간 전국적으로 차량 이동이 통제된다.

 

특히, ‘안전디딤돌 앱(APP)’은 현재 자신에게 가장 가까운 대피소와 비상시 국민 행동 요령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운행 중인 차량은 군 작전차량, 응급구조 차량 등의 비상차로 확보를 위해 오른쪽에 정차한 후 차내에서 훈련 상황을 라디오 (FM96.9MHz)로 청취해야 한다.

 

군은 전 군민의 민방위 훈련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각 기관에 현수막과 입간판을 설치하고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SNS)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북한 미사일 도발 등으로 안보 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시 행동과 대피요령을 익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군보건소, 내달 16일까지 학생 대상 흡연·음주 예방 교육

 

서천군보건소가 9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최근 음주 및 흡연 경험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에게 흡연의 폐해를 인식시키고 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교육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흡연·음주 예방 전문 강사가 비인중학교를 시작으로 장항고등학교까지 총 23개교의 학생들에게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직·간접적 흡연으로 인한 위험성뿐 아니라 금연의 이로운 점을 소개하고 효과적인 금연 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구성했다.

 

또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수업을 반별, 집합, 집중 금연 교실 등으로 구분해 ◯✕퀴즈를 통한 금연과 절주를 직접 체험하도록 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나성규 건강증진팀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금연·절주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금연 홍보를 위한 버스광고 및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