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제17회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내달 13일 개막 등 21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17회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내달 13일 개막 등 21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 제17회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내달 13일 개막

 

제17회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가 내달 13일부터 28일까지 16일간 서천군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동백꽃 주꾸미 축제를 성황리에 마친 서면개발위원회(위원장 강구영)는 ‘제17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지난해와 달리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맨손 광어 잡기 체험 횟수를 2회에서 3회, 체험 인원도 60명에서 70명까지 늘렸으며, 대상도 어린이·청소년에서 성인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체험을 위해 성인 대상 광어 낚시 체험을 신규로 운영할 예정이며, 보물찾기와 어부아저씨의 내 맘대로 깜짝 경매, 광어·도미 요리장터, 서천 특산품 판매장 등도 운영된다.

 

강구영 위원장은 “자연산 광어는 산지에서 직접 갓 잡아 요리해 먹는 게 최고”라며,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러 축제장에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국비 6,600만 원 투입해 문화예술교육 지원

-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서천군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6,6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우리동네 악기배움터’와 ‘우리동네 감상배움터’로, 군은 서천 문예의 전당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주 1회 2시간씩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악기 배움터는 초·중생 80명을 대상으로 2기수로 나누어 내달 4일부터 바이올린, 플루트, 첼로, 클라리넷 등 오케스트라 악기를 배울 수 있으며, 감상 배움터는 성인 60명을 대상으로 2기수로 나누어 내달 1일부터 문예의 전당 2층에서 진행된다.

 

수업 참여 희망자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문화가 있는 날’ 네이버 밴드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명란 문화예술과장은 “문화 향유 기회가 비교적 적은 서천에서 다양하고 지속적인 문화 예술교육을 통해 문화 격차가 해소될 수 있게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벼 이기작 품종 ‘ 빠르미’ 첫 모내기

-벼 극조생종, 이앙부터 수확까지 80일 안팎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문산면 김경태 농가에서 관내 첫 모내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처음 이앙한 면적은 총 4㏊이며 품종은 충남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극조생종인 ‘빠르미’로 이앙부터 수확까지의 기간이 80일 안팎에 불과해 국내 품종 중 유일하게 이기작이 가능하다.

 

수확은 7월 말에서 8월 초로 예상되며 쌀 수확량은 10a(300평)당 520㎏ 정도이다.

 

농가는 빠르미 수확 후 그 논에 또다시 ‘빠르미’를 이앙해 11월 상순경 10a당 400㎏을 추가로 수확할 계획이다.

 

장순종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조기재배는 야간 저온의 급격한 온도변화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다만 9월 이후 태풍 등 기상재해를 피할 수 있어 수확기 피해 부담이 적고, 추석 전 조기 수확으로 햅쌀 시장을 선점하기 유리한 장점이 있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상담사례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서천군이 지난 19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읍면 사례관리 담당자 및 통합사례관리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위한 상담사례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도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추진함에 따라 읍면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담당자들의 상담사례관리 업무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초빙된 사회복지연구소 마:실의 김수영 공동대표가 ‘강점관점 사례관리 과정론과 실제 면담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아울러, 군은 4~5월 중 주 1회, 총 3회 과정으로 사례관리 과정과 실제 사례에 맞는 전문적인 개입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성갑 사회복지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서로 상호협력하며 코칭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주민들에게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