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마서사랑회, 화재피해 가정에 온정의 손길 펼쳐 등 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서사랑회, 화재피해 가정에 온정의 손길 펼쳐 등 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마서사랑회, 화재피해 가정에 온정의 손길 펼쳐

 

서천군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가 지난 3일 주택 화재로 피해를 본 마서면 옥산리 가정을 돕기 위해 온정의 손길을 보탰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마서면 옥산 1리에서 거주하는 어르신 부부는 갑작스러운 화재로 주택이 전소될 정도의 큰 피해를 봤다.

 

이에 따라 피해 가정은 주택 복구가 쉽지 않아 당장 지낼 공간이 없는 막막한 상태에 놓여 있었다.

 

이에 김용찬 회장은 “하루빨리 본래의 안정한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라며 위로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화재 복구에 지원받은 주민은 “화재로 인해 상실감이 컸는데 이렇게 도와주시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서천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무협, 김성흠)가 지난 3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17명의 위원이 참석한 이 날 회의는 △2023년 제1차 정기회의 결과 보고 △2023년 사업 세부 내용 논의 △사업 대상자 심의 및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사업으로 결손가정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결손가정 20명을 대상으로 용돈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행복 밥상 60명, 희망 나눔 꾸러미 30명, 건강음료 안부 확인 51명 등을 대상자로 선정해 3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어려운 가정에 희망을 주는 든든한 이웃의 조력자가 되기 위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산면,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진행

 

서천군 기산면이 지난달 27일부터 4일간 지역 내 (미)등록 경로당 21개소 노인회장, 총무 등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교육을 진행했다.

 

나한일 면장과 맞춤형 복지팀은 평소 운영비 등 집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로당 관계자들에게 눈높이에서 설명하고,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보조금 전용 카드 사용법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외신산리 경로당 어르신은 “경로당 운영비를 정산할 때 늘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1월 부임한 나한일 면장은 지난달 27일부터 어르신들의 안전한 경로당 이용을 위해 관내 경로당 21개소를 순회하며 건강관리교육과 안전 점검도 병행했다.

 

 

◇마산면, 2023년 1차 숨은 자원 찾기 행사 추진

 

서천군 마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박원희)가 6일 영농폐기물처리장에서 올해 1차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남녀새마을지도자와 마을 주민, 면직원 등 약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농 폐비닐, 농약병, 플라스틱, 폐지 등을 분리·수거하며 환경보호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박원희 회장은 “영농철이 다가와 모두가 농사 준비로 바쁘신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재활용 자원을 분리하는 데에 도움을 주셔서 매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유환숭 면장은 “우리 마산면민이 단합하여 행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마산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천읍, 봄철 산불 대비 산불감시원 직무교육 진행

 

서천읍이 지난 4일 산불감시원 7명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봄철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업무 체계를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교육내용은 영농철 불법소각 행위 단속 강화, 산불 예방 홍보 활동,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한 기초교육과 등짐펌프, 불 갈퀴 등 개인 진화 장비 활용 방법, GPS를 활용한 산불 신고 등이다.

 

한상일 읍장은 “산불 발생의 위험이 큰 시기인 만큼 산불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체계적인 진화체계를 구축해 산불 걱정 없는 서천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