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천면지사협,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운영 등 16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종천면지사협,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운영 등 16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종천면지사협,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운영

 

서천군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식품과 물품 등을 나눌 수 있는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행복채움 나눔냉장고’는 2022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주민 스스로 식재료를 기부하고 식재료 관리부터 봉사까지 주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이다.

 

나눔냉장고는 종천면행정복지센터 상담실 앞에 있으며 기탁된 후원 물품은 독거어르신, 장애인, 중장년 1인가구,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5일 김영식 민간위원장은 10만 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후원해 나눔 실천에 솔선수범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나눔 인식 확산 및 후원처 발굴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한산 의용소방대 서동식 대장, 올해도 변함없는 따뜻한 후원

 

서천군 한산 의용소방대 서동식 대장이 지난 15일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올해도 변함없이 한산사랑후원회에 100만 원을 후원하며 따뜻함을 전했다.

 

서 대장은 한산면체육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지난해 18년 만에 군 체육대회 우승을 하는 데 이바지했으며, 지난 10일 한산의용소방대 대장으로 취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마산25봉사단, 2023년 반찬 봉사 시작

 

서천군 마산면 마산25봉사단이 지난 15일 올해 첫 반찬 봉사를 시작했다.

 

2020년에 창단된 마산25봉사단의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사업’은 마산사랑후원회와의 연계 사업으로, 매달 1회 저소득층 60가구에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희망종천후원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희망종천후원회가 지난 15일 종천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제6대 후원회장 및 임원선출, 2022년 후원회 활동·결산보고, 2023년 향후 계획 보고, 안건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6대 후원회 회장으로 김병찬이 선출됐으며, 부회장 신언교, 오연숙, 고문으로는 김광규, 김영식, 김중현 등 5대 임원이 각각 뽑혀 앞으로 3년간 임기에 임할 예정이다.

 

김병찬 신임 회장은 지역 나눔문화 확산과 나눔 네트워크 기반 확대를 통해 잠재적인 후원자를 발굴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종천면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희망종천후원회는 지난해 2,500여만 원의 후원금과 1,400여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받아 독거 어르신 밑반찬 지원, 명절맞이 사랑나누기, 저소득가정 긴급 집수리, 주택화재로 인한 위기가정 지원, 김장담그기 지원 등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종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업을 통해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주민들을 위한 이·미용 재능기부뿐만 아니라, 면 소식지를 자체 제작해 출향인사에게도 홍보할 계획이다.

 

 

◇서면 도둔감리교회, 후원금 100만 원 기부

 

서천군 서면 소재 도둔감리교회(목사 이준무)가 15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서면 사랑후원회에 기부하며 후원회의 릴레이 후원 사업인 ‘2023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7호로 선정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