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제13회 서천예술제 18~22일 문예의전당서 개최 등 1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제13회 서천예술제 18~22일 문예의전당서 개최 등 1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제13회 서천예술제 18~22일 문예의전당서 개최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천읍 문예의전당에서 ‘제13회 서천예술제’가 개최된다.

 

서천예술제는 서천군이 후원하고 ㈔한국예총 서천지회가 주최하는 것으로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와 합동해 서천 알리기 위한 작품을 선보이는 지역 종합 문화예술제다.

 

이번 예술제는 크게 ‘서천을 담다’ 전시회와 합동 공연으로 구성됐다.

 

‘서천을 담다’ 전시회는 서천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문학, 미술, 사진 지부 등 세 분야의 작품들이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서천별곡’이라는 주제로 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들의 합동 공연으로 진행되며, 국악 지부의 길놀이가 막을 열고 5개 단체가 오케스트라와 합동 공연을 펼치고 각자 분야의 악기와 노래와 춤의 대합창 공연으로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서천군, 하반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보고회 개최

 

서천군이 14일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이월예산의 선제 관리를 위해 하반기 적극 집행 및 이월예산 최소화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오는 12월 말까지 6970억 원 이상을 집행해 고물가·고금리로 둔화가 예상되는 지역경제에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특히, 하반기 적극 집행 목표율을 예산액 88.1%로 설정하고, 군민의 생활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비·투자 사업과 민생경제 안전 사업 등을 중점 집행함으로써 지역 경제성장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김성관 부군수를 중심으로 ‘적극 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1억 원 이상 사업별 추진 실적을 지속 점검하고, 부서장과 팀장 중심의 책임제를 강화해 사업예산이 순기에 맞게 집행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

 

 

◇서천군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서 총리상 ‘영예’

 

서천군 기산면에 있는 한우농가 이승덕 씨가 지난 12일 충북 농협 음성축산물공판장 열린 제25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승덕 씨는 2022년 전국 한우능력평가대회에 앞서 충남 도내 고급육경진대회 대상, 좋은가축선발대회 우수상을 받았으며, 올해만 3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한우종축개량협회·전국한우협회 주관으로, 전국 한우 292 농가가 참여해 대회 하루 전에 출품 한우를 도축하고 12일에 공판장에서 경매로 진행됐다.

 

경매에서 출하체중 1081㎏, 도체중 684㎏, 등지방 6㎜, 등심단면적 145㎠ 등의 성적을 거둔 이승덕 씨의 한우는 4,850만 원에 낙찰받았으며, 참여한 농가 중 1톤이 넘는 한우는 서천군이 유일했다.

 

 

◇서천군, 하반기 체납액 일제 정리 강력 추진

 

서천군이 오는 11월까지 ‘하반기 지방세 이월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으로 설정하고, 강력한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지방세 체납 정리단은 이월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에 광역 징수기동팀과 체납 차량 합동 번호판 영치팀을 편성·운영하며 적극적인 이월체납액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다.

 

앞서, 지방세 체납 정리단은 지난 9월 말까지 납부 능력은 있으나 고의로 회피하는 비양심 체납자에 대해 강력한 체납처분을 집행하는 등 이월체납액 18억 7600만 원 중 9억 6400만 원을 징수한 바 있다.

 

군은 남은 기간 납세자의 자진 납부를 독려하고자 납부안내문 및 문자 발송 등 홍보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하며 자주재원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고액·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소유 부동산과 차량에 압류·공매는 물론 관허사업제한, 신용정보등록, 형사고발, 출국금지 등 강력한 행정제재를 병행할 방침이다.

 

 

◇서천군, 하반기 구제역 일제 예방접종 실시

 

서천군이 오는 31일까지 제1종 가축 전염병인 구제역 발생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소, 염소, 사슴 등 관내 우제류 사육 농가 663호를 대상으로 일제 접종을 실시한다.

 

군은 매년 우제류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2회(상·하반기)를 정기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상반기 접종을 마무리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구제역 백신 접종 대상은 △소 531 농가 1만 5532두 △염소 121 농가 4097두 △사슴 11호 164두이며, 제외 대상은 예방접종 4주 미경과 2주 내 출하 예정 등이다.

 

군은 정확한 예방접종을 위해 50두 미만의 소농가, 300두 미만의 염소 농가 등 소규모 축산농가에 대해 공수의를 동원해 접종을 지원하고 구제역 백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한 축종별 스트레스 완화제 투여도 병행할 계획이다.

 

 

◇서천군보건소, 디어맘 오감만족 콘서트 개최

 

서천군보건소가 지난 12일 서천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제17회 ‘디어 맘(Dear mom) 오감만족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 및 양육 가정의 어려움을 나누고 서로 소통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임산부를 위한 클래식 공연 △기산초 난타 동아리 공연 △임산부 시 낭송 발표회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건강D라인, 행복한 육아’ 사진전 △임산부 건강교실 작품 전시 및 이유식만들기 시연 △임부복 및 출산·육아용품 나눔의 전시행사는 출산 가정 간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조성했다.

 

특히, 임부복 및 출산·육아용품 나눔 행사는 육아용품, 의류, 도서, 장난감 등 200여 점의 물품 기부가 이뤄졌으며, 출산을 준비하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감을 덜어 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천군 드림스타트, 2022년 3차 슈퍼비전 실시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14일 서천군 드림스타트 활동실에서 사이버대학 김정익 교수와 그린맘심리발달연구소 김설화 소장, 김희정심리치료상담센터 김희정 소장 등 9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슈퍼비전은 지역 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중 다문화 가정과 한부모 가정의 아동이 성장하면서 겪는 정서적 발달 문제, 학교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등을 짚어보고, 부모의 양육 태도와 같은 가정의 개별적인 접근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군, 월동 사료작물 파종한계기 임박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치솟는 사료 가격으로부터 조사료 자급률 향상을 위한 월동 사료작물 적기파종을 당부하며 축산농가의 경영 부담을 줄이기에 나섰다.

 

서천군 지역의 사료작물 파종 적기는 9월 하순에서 10월 중순이며, 파종 시기가 10일만 늦어져도 생산량이 50%까지 감소할 수 있어 적기파종이 중요해 늦어도 10월 하순까진 파종을 마무리해야 한다.

 

주요 사료작물의 적정 파종량은 ㏊당 IRG(이탈리안 라이그라스) 30~40㎏, 청보리 150~200㎏, 호밀 150~200㎏이며, 기비로 복합비료(21-17-19) 9포를 시용해 주는 것이 좋다.

 

벼 수확이 늦어져 IRG 적기파종이 어렵다면 벼를 수확하기 전 미스트기나 무인기(드론)를 이용해 입모중 파종을 할 수 있으며, 벼 마지막 물떼기 직후 발자국 깊이가 1cm 생길 정도로 논 토양의 수분이 충분할 때 50~60㎏/㏊로 증량하여 파종해야 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