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3분기 소비투자집행 충남 내 1위 달성!…466억 원 집행 등 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서천군, 3분기 소비투자집행 충남 내 1위 달성!…466억 원 집행 등 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3분기 소비투자집행 충남 내 1위 달성!…466억 원 집행

 

서천군이 올해 3분기 소비투자 집행 추진결과 466억원을 집행해 당초 목표액 389억 원보다 77억 원 초과 집행한 119.76%의 집행률을 나타냈다.

 

특히,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비(인건비·물건비) 부문 예산(218억 원 집행, 111.3%), 투자(시설) 부문 예산(248억 원 집행, 128.35%) 등 전 분야에서 재정을 고르게 집행해 충남 15개 시군 중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이라는 민선8기 비전을 실현화하기 위해 김성관 부군수를 단장으로 전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소비투자 예산의 차질 없는 집행에 행정력을 총동원한 결과였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지역사회 파급 효과가 큰 소비투자사업의 집행 상황의 집중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가 군민께 체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음주운전 근절’ 자정 결의

 

서천군이 4일 ‘음주운전 근절 자정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최근 공직자 음주운전이 발생함에 따라 반사회적 비위행위로 음주운전을 인식하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부서장과 읍·면장이 참석했으며, 공직자를 대표해 기획감사실장이 ‘공직자로서 직무 내·외를 불문하고 음주운전을 하지 않을 것이며, 음주운전 시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하겠다’고 선서한 뒤 군수에게 결의문을 전달했다.

 

김기웅 군수는 “공직자의 음주운전은 본인뿐만 아니라 직장동료와 다른 사람의 행복을 파괴하는 비위행위”라며,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 처벌할 것이며, 음주 운전자는 물론 소속 부서장과 부서에도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엄중 대응이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음주운전 징계에 따른 법적 제재 외에 성과상여금 감액, 복지혜택 제한 등 사후제재 강화방안을 검토해 근절대책을 수립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서천군, 7일 오후 6시 봄의마을 광장서 군민의 날 전야제 행사 개최

 

제60회 군민의 날을 앞두고 오는 7일 오후 6시 서천군 봄의마을 광장에서 군민의 날 전야제 공연이 개최된다.

 

이번 전야제는 서천군이 후원하고 한국연예예술인협회 서천군지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지친 서천군민들에게 위로를 주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연은 서천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들의 난타, 색소폰 공연으로 시작해, 문서진, 신나남, 성철, 평순아 등 지역 가수와 백지현, 강유진 등 초대 가수 공연, 그리고 평양예술단의 축하 공연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야제 행사가 서천군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인들의 긍지를 고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서천군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HAPPY외국인지원센터-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서천군이 지난달 29일 서천군HAPPY외국인지원센터와 서천군 가족센터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센터는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자원 발굴 및 역량 강화 교육 등 연계 지원을 교류함으로써 상호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민간위탁으로 두 센터의 다문화가족과 외국인근로자 및 외국인주민 서비스의 전문성과 지속성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지역 복지 체감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