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2 (일)

  • 구름조금서산 14.1℃
  • 맑음대전 15.7℃
  • 박무홍성(예) 14.6℃
  • 구름많음천안 12.8℃
  • 구름많음보령 15.2℃
  • 구름조금부여 14.1℃
  • 구름조금금산 11.7℃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대한전기, 다자녀 가구에 아기침대 지원 등 27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대한전기, 다자녀 가구에 아기침대 지원 등 27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대한전기, 다자녀 가구에 아기침대 지원


27일 대한전기가 장항읍의 다자녀 가구에 아기침대를 후원했다. 강경모 대한전기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아이가 씩씩하게 무럭무럭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침대를 후원했다"고 전했다.


◇김옥임 씨, 장항읍에 50만 원 후원금 기탁


지난 26일 김옥임 씨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장항읍에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김옥임 씨는 “내가 가진 것을 나눌 때 가장 행복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지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천읍, 설 맞이 경로당 안부 확인


서천읍이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등록경로당 35개소를 방문해 동절기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더불어 어르신들의 불편한 부분이나 개선점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읍, 설 맞이 환경정화 운동


지난 26일 서천읍이 설 맞이 환경 정화를 위해 청사주변 및 군사리 상습 불법투기 지역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대청소는 시가지 방치 쓰레기 수거를 통해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하나님의 교회, 서천읍에 식료품 꾸러미 기탁


지난 26일 하나님의 교회 서천교회가 서천읍에 식료품 꾸러미(15박스, 75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된 꾸러미는 닭곰탕, 소고기미역국, 전복죽 등 식품과 간장, 된장, 참기름 등 식재료 16종으로 구성됐다.


◇서천라이온스클럽, 서천읍에 100만 원 후원


지난 26일 서천라이온스클럽이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서천읍에 100만 원을 후원했다. 유병돈 회장은 “한번 이웃사랑을 실천하니 계속 참여할 수밖에 없는 매력에 푹 빠졌다”고 전했다.


◇마서면, 설 명절 복(福) 꾸러미 받으세요


지난 26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과일과 제수용품 등 16종으로 구성된 설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화양면, 2022년 반찬나눔 활동 시작


지난 25일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적십자회가 올해 첫 반찬봉사를 시작했다. 이번 반찬봉사에서는 떡국떡과 부침개, 돼지고기불고기를 준비했으며, 가정방문 시 대상자의 안부를 살피며 진행됐다.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설 위문품 전달


지난 26일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가구 등 73가구에 설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주민들이 기증한 쌀과 계란, 식료품(쇠고기와 떡, 김)으로 위문품을 준비하고 전달했다.


◇김덕성·강현숙 부부, 올해도 후원금 기탁


지난 21일 김덕성·강현숙 부부가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들 부부는 “매년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산면협의체, ‘따뜻한 마산 겨울나기’ 행사


지난 26일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따뜻한 마산 겨울나기 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예산을 지원 받아 저소득층 53가구에 이불 30채와 난방비 230만 원을 지원했다.


◇마산사랑후원회, 설 행복 꾸러미 전달


지난 26일 마산사랑후원회가 설 명절을 맞아 ‘행복마산 꾸러미 지원 행사’를 가졌다. 저소득 가정 33가구를 대상으로 떡국떡, 조미김, 사과, 사골국, 계란, 두부, 라면, 만두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시초면, 설 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지난 26일 시초면이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유관기관과 주민들과 함께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겨우내 묵혀있던 쓰레기를 치우고 분리하는 등 마을을 다시 정돈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합쳤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꾸러미 전달


지난 25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가 지역 내 취약계층 60세대를 대상으로 소고기, 떡, 한과, 조미김으로 구성된 정성 담은 설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 확인과 건강을 기원했다.


◇서면, 설 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지난 26일 서면이 이장단 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설을 맞이해 생활 주변의 쓰레기를 청소해 내방객과 주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배너



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