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2 (일)

  • 구름많음서산 14.2℃
  • 구름조금대전 16.5℃
  • 구름많음홍성(예) 14.5℃
  • 구름조금천안 13.7℃
  • 구름조금보령 15.2℃
  • 구름조금부여 14.1℃
  • 구름많음금산 12.5℃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한산면, ‘설 맞이 행복꾸러미 나눔’ 실시 등 26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한산면, ‘설 맞이 행복꾸러미 나눔’ 실시 등 26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한산면, ‘설 맞이 행복꾸러미 나눔’ 실시


지난 25일 한산사랑후원회와 한산면행정복지센터,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0가구에 명절꾸러미를 나눠드리며 지역사회를 돕는 착한 ‘설맞이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설을 맞아 나눔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살피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지역 농가를 돕고자 축산 농가에서 계란을 다수 구매했으며, 나머지 물품도 최대한 지역 소상공인을 통해 구매했다.

위와 같이 정성스럽게 준비된 명절꾸러미는 지역 내 소외계층 120가구를 선정해 마을이장 및 직원이 직접 배달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안부확인을 실시했다.


◇행복나눔후원회, 설 명절 행복나눔꾸러미 전달


지난 25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설 명절을 맞아 주변의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행복나눔꾸러미’ 사업을 추진했다.

‘설 명절 행복나눔꾸러미 사업’은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추진하는 대표 사업으로, 가족의 정이 그리운 취약계층 100가정에 건강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떡국 떡, 사골곰탕, 냉동만두, 꽃산자, 약과 등 13종의 식료품과 한솔마트 강노영 대표가 후원한 달걀로 정성을 담아 꾸러미를 구성해 전달했다.


◇신서천발전본부, 서면 나눔의 꽃 6호 선정


지난 25일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가 서면 내 24개 마을을 돌며 코로나 극복을 위한 성금 1200만 원(상품권)을 전달해 ‘서면 나눔의 꽃’ 6호로 선정됐다.

신서천화력본부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축제지원, 지역 내 소외계층 주택 신축 사업인 희망의 보금자리 건설 사업을 추진해왔다. 또, 1팀 2촌 자매결연 마을 봉사활동 및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대한 지원을, 연말에는 김장봉사 등을 이어왔다.


◇판교중 28회 졸업생, 저소득가구에 난방유 지원


26일 판교중학교 28회 졸업생들이 지역 내 저소득 가구에 난방유를 지원해 주의를 따뜻하게 하고 있다.

동창회원들은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판교면 저소득층 5가구에 100만원 상당의 난방유를 전달했으며, 지난 2020년에도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난방유를 지원하는 등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삼육수산과 서천재림교회, 마서면에 김 기부


지난 24일 삼육수산과 서천재림교회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해달라며 김 216세트를 마서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삼육수산과 서천재림교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부활동에 참여했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더 어려운 때이지만 주위의 소외된 이웃과 어려운 계층에 계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


◇장항읍, ‘설명절 희망나눔 꾸러미’로 행복나눠요


지난 24일 장항읍이 설명절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60가구에게 ‘설 명절 희망나눔 꾸러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꾸러미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떡국 떡 외 5종 180만 원, 김수영 씨가 소고기 외 7종 300만 원 등 총 480만 원을 후원받아 더욱 풍성하게 마련했다.


◇장항읍, ‘행복도시락 지원사업’ 추진


지난 22일 장항읍 주민자치회와 장항읍행정복지센터 직원 30명이 참여해 ‘행복도시락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행복도시락 지원 사업은 겨울방학을 맞은 아동·청소년의 점심 식사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함재현 대표, 서천읍에 50만 원 후원


함재현 성산에프앤비 대표가 지난 25일 설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에 써달라며 서천읍에 50만 원을 후원했다. 함 대표는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어려운 가정에 자그만 불씨가 되어 응원의 힘을 전하고 싶다”며 “진정한 응원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명 기산농장 대표, 계란 나눔 이웃사랑 실천


지난 25일 박종명 기산농장 대표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의 식사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계란 50판을 기부했다. 박종명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작은 도움이지만 받는 이들이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종천후원회, 설 맞이 사랑꾸러미 전달


지난 24일 희망종천후원회가 설 명절을 앞두고 70가구를 선정해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종천면 복지이장과 복지반장,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함께 한우 사골국, 떡국 떡, 과일, 김 등을 담아 손수 선물꾸러미를  포장했으며 후원회원들이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배너



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