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노박래 군수, 군청 신청사 건립 현장서 진행상황 점검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노박래 군수, 군청 신청사 건립 현장서 진행상황 점검 등 2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 노박래 군수, 군청 신청사 건립 현장서 진행상황 점검


지난 22일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서천군청 신청사 건립 현장을 방문해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최근 광주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건설현장 붕괴사고 관련 유사사태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서천군 최대 현안사업인 신청사 사업 현장의 동절기 공사관리 현황 확인 차 이뤄졌다.

공사 진행상황과 내외부 안전관리 및 품질관리 상태 등 현장 현황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노박래 군수는 “동절기 공사에 따른 품질관리와 현장 근로자들에 대한 안전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할 것”을 당부하며 “최근 광주 현대산업개발 붕괴사고 등으로 신청사 건설현장에 대한 군민의 우려가 있는 만큼 경각심을 가지고 현장관리에 더욱더 철저를 기할 것”을 지시했다.

현재, 서천군 신청사는 지상 2층 골조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동절기 공사에 따른 관련법규 및 시방서에서 정하는 공사관리와 안전수칙을 준수해 현재 문제점 없이 진행 중으로, 올 7월까지 골조공사를 완료하고 내·외부 마감공사를 진행해 내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서천 마산면 빈집에 3.1카페 만든다...농식품부 공모 선정


서천군이 마산면 빈집을 활용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3.1카페를 조성한다.

서천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2년 농촌유휴시설 활용시설 창업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당 사업비 4억5000만 원을 투입해 빈집 등 농촌유휴시설을 주민문화생활을 위한 서비스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서천군을 포함한 5개 지역이 선정됐다.

서천군은 일제강점기 마산면 신장리 3.1 운동의 주민 집합 및 휴식장소 등으로 활용된 장소에 현재 방치되어있는 빈집을 활용해 지역의 역사성과 농촌의 특색을 살려 매력적인 3.1카페로 조성할 예정이다.

3.1카페는 조성 후 주민자치회 등 지역 주민이 직접 운영할 예정이며 고령화와 저출산으로 힘을 잃고 있는 마산면 농촌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신성장 거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작년 군 자체 균형발전사업으로 조성된 마산면 신장리 3.1운동 광장과 연계해 블루베리, 수박 등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소득창출 기반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 자체 균형발전사업과 연계해 추진한 농림축산부 공모사업이 마산면 주민과 관계 공무원 등 많은 인원의 노력으로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사업이 계기가 되어 사람이 찾아오는 활기찬 마산면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군, ‘2022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지난 21일 서천군이 서천군종합교육센터에서 ‘2022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종합교육센터 평생학습 정규강좌 강사 14명과 문해교사 14명, 평생학습매니저 13명이 위촉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서천군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종합교육센터와 지역 내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올해 종합교육센터에서 열리는 상반기 평생학습 과정에는 총 18개 강좌가 개설돼 250여 명 수강생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며, 찾아가는 행복서천문해교실을 통해 각 읍·면 21개소 학습장에서 230여명의 주민이 학습에 참여하게 된다. 

서천군 관계자는 “서천군 평생학습은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에서 제약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좋은 교육환경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배움을 통한 개인 삶의 질 향상과 함께 도시 경쟁력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