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4 (화)

  • 맑음서산 22.1℃
  • 맑음대전 22.4℃
  • 맑음홍성(예) 20.8℃
  • 맑음천안 21.3℃
  • 맑음보령 22.0℃
  • 맑음부여 18.4℃
  • 맑음금산 19.9℃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삼영엔비테크, 어려운 가정에 온수기 지원 등 24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삼영엔비테크, 어려운 가정에 온수기 지원 등 24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삼영엔비테크, 어려운 가정에 온수기 지원


지난 21일 삼영엔비테크가 장항읍의 어려운 가정에 40만 원 상당의 온수기를 후원했다.

해당 가구는 장항읍 ‘찾아가는 복지읍장제’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로, 손가락에 심한 류머티스 관절염을 앓고 있는 어르신이 주방에 따뜻한 물이 나오지 않아 설거지 등을 하며 관절염이 더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정을 들은 김진국 대표는 어르신이 따뜻한 물로 설거지를 하며 관절염 통증이 완화될 수 있도록 온수기를 지원해 찬물 설거지로 고생하던 어르신의 손에 온기를 되찾아드렸다.


◇LS메탈, 전 직원 마음 모은 성금 전달


지난 20일 LS메탈 장항공장이 전 직원이 참여해 마련한 기부금 500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장항읍에 기탁하며 ‘장항읍 좋은 이웃 190호’로 선정됐다.

변정석 관리공장장은 “매년 전 직원 월급의 일정 부분을 모아 후원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항읍민에게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LS메탈은 1936년 건립된 국내 첫 제련소인 장항제련소를 모태로 한 LS그룹 계열사로 동파이프와 대형 스테인리스 스틸후육관을 제조하는 금속가공전문기업이다.

평소 장학사업 및 모자보호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을 꾸준히 후원하며 계속적인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


◇마서면, ‘마서면 나눔천사 63호’ 선정


지난 21일 윤배희 남상리 이장이 마서사랑후원회에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해 마서면 나눔천사 63호에 선정됐다. 윤배희 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 힘들 주위의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게 돕고 싶어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화양면주민자치회, 이웃사랑 따뜻한 기부


지난 20일 화양면주민자치회가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을 화양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화양면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워크숍 등 행사를 모두 최소화하고, 주민자치 회비로 사용하려던 비용을 전체 주민자치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박기순 씨, 설맞이 이웃돕기 쌀 80포 기탁


지난 21일 신산정미소를 운영하는 박기순 씨가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를 통해 쌀(10kg) 80포를 기탁했다. 

12년째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박기순 씨는 기산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쌀을 기부하며 “많은 양은 아니지만 설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나눔을 함께하기 위해 기부하게 되었다”며 “힘든 이웃들이 따뜻한 밥 한술로 마음으로나마 따스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비인면, 설명절 대비 환경정화 캠페인


지난 21일 비인면이 시가지를 돌며 설맞이 대청소 및 환경정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비인면 주민자치회 및 주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가지 도로변의 쓰레기 수거로 이뤄졌다.


◇이삭농장, 사랑나누리 후원금 전달


지난 21일 이삭농장 윤진식 씨가 "서천군에서 받은 혜택을 지역에 환원하고 싶다"며 출하 송아지 최고 경매금액인 661만 원을 기탁했다.

배너



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