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 (금)

  • 맑음서산 18.6℃
  • 맑음대전 18.5℃
  • 맑음홍성(예) 18.0℃
  • 구름조금천안 17.8℃
  • 맑음보령 18.9℃
  • 맑음부여 18.7℃
  • 맑음금산 18.1℃
기상청 제공

마산후원회, ‘행복을 전하는 빨간 우편함’ 전달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산후원회, ‘행복을 전하는 빨간 우편함’ 전달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마산후원회, ‘행복을 전하는 빨간 우편함’ 전달

 

마산사랑후원회(회장 박병문)는 지난 4일 마산면 농촌보금자리 전입가구 4세대를 대상으로‘행복을 전하는 빨간 우편함’을 설치했다.

 

마산사랑후원회의 우편함 설치사업은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모토 아래, 전입가구를 환영하고 마을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2015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오다 2019년 27세대를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에는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살리기 위해 조성된 마산면 농촌보금자리에 입주한 부모와 학생들의 전입을 환영하고,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 세대를 직접 방문해 ‘행복을 전하는 빨간 우편함’을 다시 설치하게 되었다.

 

박병문 후원회장은 "낯선 환경에서 적응 중인 주민들에게 따뜻한 정이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희망종천후원회,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께 식품꾸러미 전달

- 이웃사랑 담아 안부 확인까지 함께 진행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는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어르신 60가구에 카네이션과 ‘사랑의 식품꾸러미’를 전달하며 따뜻한 안부를 전했다.

 

이날 전달된 꾸러미에는 카네이션을 비롯해 삼계탕, 열무물김치, 롤빵, 국수 등 건강한 먹거리가 정성스럽게 담겼으며, 희망종천후원회,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천면이장단협의회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전달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

 

김병찬 회장은 “어버이날 외로울 수 있는 어르신들이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길 바란다”라며 “희망종천후원회는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종천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우리들화원(대표 김형곤)에서는 카네이션 60송이를 후원하며 훈훈함을 더했으며, 종천면 후원회 활동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한산사랑후원회, 어버이날 맞이 효사랑 감사선물 전달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는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한산면과 함께 지역 어르신 60가구에 카네이션과 감사 선물을 전달하며 어버이 은혜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전했다.

 

이번 선물은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된 카네이션과 함께 빵, 두유 등 건강 간식으로 구성됐으며, 후원회 회원들과 마을 이장들이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해 선물을 전하고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김영진 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산사랑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나눔과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시초면후원회·지사협, 어버이날 맞이 효 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와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관내 어르신 130세대에 어버이날을 맞아 효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효 꾸러미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카네이션, 삼계탕, 과일, 롤케이크로 구성되었다.

 

이날 준비된 꾸러미는 후원회 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들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으며 어르신 안부를 함께 살피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초면 주민자치회,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전개

- 논, 밭두렁 소각금지, 농업부산물 소각금지 등 다짐

 

시초면 주민자치회(회장 백승구)는 지난 8일 시초면 주민자치센터에서 2025년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주민자치회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논·밭두렁 소각 금지, 농업부산물 소각 금지 등 산불 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 준수를 함께 다짐했다.

 

시초면은 봄철 산불조심 기간(2025년 1월 24일~5월 15일) 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의 산불 예방 인식을 높이고, 안전한 농촌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