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탁)은 9월 9일부터 13일까지 대전교육연수원 분원, 대전대양초등학교 도서관 및 계룡문고에서 초등교사 25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교실에서 쉽게 활용해보는 초등 독서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독서인문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교육과정 연계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을 수업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직접 실습해 보며 초등학교 교사들의 독서교육 수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현장 교사 및 독서교육 전문가를 중심으로 대전교육연수원에서 자체 선발한 4명의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수업 적용을 위한 실질적인 독서교육 방법 등을 함께 모색하며 초등교사들의 독서교육 활용 수업 역량을 함양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과정은 수업에 바로 적용해 보는 온 책읽기, 수업 속에 적용하는 독서교육 활용 비법, 책과 가까워지는 그림책 놀이, 햇살 가득 책 한마당(학교 도서관 운영), 책을 만나는 법, 서점을 즐기는 법 등으로 구성하여 연수 후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 및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정보화 시대에 학생들의 통합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수업 혁신이 필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의 독서교육을 활용한 수업 역량이 함양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교실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심 독서교육수업 지원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