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읍 지사협, 이웃사촌돌봄단 발족 등 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천읍 지사협, 이웃사촌돌봄단 발족
서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경숙, 김종문)은 지난 3일‘서천읍 이웃사촌돌봄단’을 발족했다.
복지취약계층 중 고위험가구 또는 고독사 우려 가구를 찾아내 고독사를 미리 예방하고자 구성한 이웃사촌돌봄단은 정기적으로 주 1회 안부 확인하고 공무원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는 등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향후 이웃사촌돌봄단은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서천읍이장단과도 협력해 활동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홍경숙 서천읍장은 “이웃이 이웃을 돕는 자발적인 이웃사촌 공동체를 만들어 주민 모두가 외롭지 않고 함께 사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문산면,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프로그램 운영
문산면은 지난 4일 지원2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날 지원2리 경로당에서는 마을 어르신들이 종이접기를 하며 함께 대화를 나누고 정서적 단절감과 소외감을 해소했다.
아울러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철 진드기로 인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지원2리 부녀회장은 “집에서 나와 주민이 다같이 모여 바깥세상과 소통하니 외로움이 싹 가시고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며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종종 모여 함께하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