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일)

  • 흐림서산 2.9℃
  • 흐림대전 -0.5℃
  • 흐림홍성(예) 1.8℃
  • 흐림천안 -0.4℃
  • 흐림보령 4.0℃
  • 흐림부여 -2.2℃
  • 흐림금산 -3.4℃
기상청 제공

장항읍, 6월 대청소의 날 행사 진행 등 20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6월 대청소의 날 행사 진행 등 20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6월 대청소의 날 행사 진행

 

장항읍이 지난 19일 ‘2024년 머물고 살고 싶은 장항 만들기’의 일환으로 장암리 구)장항제련소 일원에서 장항읍발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장항읍이장단, 장항읍주민자치회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항읍 대청소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박흥림 장항읍발전협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대청소에 한마음으로 동참해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은 지난 3월부터 매달 1회 이상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청결 취약 지대인 공한지, 공원, 상습투기지역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청소하고 있다.

 

 

◇판교면 경로당분회, 정기총회 개최

 

판교면 경로당분회(분회장 차민규)가 지난 19일 판교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각 경로당 회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판교면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3년 결산보고와 2024년 추진계획이 공유됐으며, 참석자들은 경로당 집행관리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통해 경로당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판교면 맞춤형복지팀은 혹시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을 경우 행정복지센터에 알려달라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차민규 분회장은 “앞으로도 행정 및 재정 사항에 있어 투명한 운영을 당부드리며,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판교면분회장으로서 회원 간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상일 면장은 “면정에 항상 적극 협조해 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지역 어르신들이 이용하시는 경로당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판교면, 행복밥차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면장제 추진

 

판교면과 노인복지관이 지난 19일 금덕2리 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밥차’ 운영과 함께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복지면장제를 추진했다.

 

행복밥차 사업은 서천군노인복지관 지역복지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식사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과의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건강을 챙기는 사업이다.

 

한상일 면장은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연계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명문건설, 기산면에 사랑의 성금 전달

 

서천읍 소재 ㈜명문건설이 지난 18일 기산면 복지증진을 위해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이선옥)에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선옥 회장은 “이번 기부금은 면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지역사회의 단결과 상생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마산25봉사단, 정(情) 가득 반찬 나눔 펼쳐

 

마산면 마산25봉사단(단장 박원희) 단원 20여 명이 지난 19일 소고기미역국, 멸치볶음, 미역줄기볶음 등 5종의 정성 가득한 반찬을 준비해 식사 취약 60가구에 전달하는 6월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박원희 단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드시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