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면, 청소년 축구 경기 관람 행사 진행 등 1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면, 청소년 축구 경기 관람 행사 진행
㈔서면사랑후원회(회장 박종민)과 서면체육회가 지난 16일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의 후원으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축구경기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면사랑후원회의 ‘어린이의 꿈을 함께 키워요’ 사업의 일환으로, 서면초·서도초·서면중학교 학생 중 희망자와 인솔 봉사자를 포함하여 총 130여명이 참가했다.
지난해 야구경기 관람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스포츠 문화 체험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꿈을 향한 도전정신을 키우고 친구들과 우정을 다질 기회를 제공해 아동 및 보호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종민 회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천읍-서천군자원봉사센터 합동 자원봉사
서천읍과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5일 관내 사례관리 대상 가정을 방문해 합동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자원봉사는 지난 2월에 이어 2번째로, 서천읍 전 직원과 자원봉사센터를 통한 퍼시픽글라스(장항읍 소재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회사)에 근무하는 6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대상 가정은 고립, 은둔생활로 인해 이웃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으로, 자원봉사자들은 가정 내 취약한 위생 상태의 주방과 화장실을 청소하고 폐가구, 폐가전 등 대형폐기물 배출을 위해 사다리차까지 동원해 대대적인 정리를 도왔다.
홍경숙 읍장은 “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내실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산면, 스마트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한산면이 어르신들의 보건복지증진을 위해 관내 마을 경로당 29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한산면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노령층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이용법을 교육하고, 복지멤버십 가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독거어르신의 건강 및 안전 문제 등 위기가구에 대한 파악과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독사 예방을 위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자동 전화 서비스인 ‘AI 안부살핌 서비스 안녕하세U’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박영정 면장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사회적 고립으로 고독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자가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보건복지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장구2리, 찾아가는 환경교육·마을 대청소
종천면 장구2리(이장 장지용)가 지난 15일 주민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회관 주변 꽃동산 정리와 깔끔미방의 재활용품을 분리수거하는 등 여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종천면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방법과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 등에 대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병행했다.
장지용 이장은 “이른 시간인데도 마을 대청소에 동참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만들기를 위해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비인면, ‘사랑 가득 찬(贊) 반찬 꾸러미’ 전달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가 지난 14일 소머리를 후원받아 정성껏 끓인 사골국과 좋은이웃들에서 홈키파, 로션을 후원받은 풍성한 반찬꾸러미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관내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중증장애인 및 생활이 어려운 이웃 48가구에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박근찬 회장은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정성이 가득 담긴 꾸러미로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좋은친구푸드뱅크, 서면에 물품 후원
서천군좋은친구푸드뱅크가 지난 14일 관내 독거어르신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서면사랑후원회에 230만원 상당의 샴푸세트, 전자식모기향, 리필 각 48개를 기탁해 서면 나눔의 꽃 제10호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