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판교면, ‘제16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 개최 등 1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판교면, ‘제16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 개최 등 1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판교면, ‘제16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 개최

 

서천군 명산으로 알려진 장태봉 자락에서 자란 산 벚꽃의 장관을 즐길 수 있는 ‘제16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가 오는 18일 오전 10시 판교면 심동리 산촌휴양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판교면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심동리 산벚꽃 축제는 주민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의 ‘숨은 보배’를 알리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발전협의회에 따르면 산 전역에 펼쳐진 벚꽃길은 인위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맑은 공기와 청초한 연녹색 주변 색깔이 산벚꽃과 어울려 운치를 자아낸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름다운 산벚꽃 풍경을 배경으로 약 4.7㎞가량의 벚꽃 길과 맑은 숲의 정취를 느끼며 걷는 ‘벚꽃 심리길 걷기’ 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행사장 내 지역특산품 홍보 및 할인판매점과 향토음식점을 운영, 테너·가수 공연 등이 예정돼있으며, 주민 노래자랑 시간에 행운권 추첨도 진행해 즐길 거리가 풍성한 주민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판교면발전협의회는 “코로나로 행사가 단절되어 안타까웠는데 재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판교면의 이렇게 아름다운 길을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4년부터 매년 산벚꽃 축제가 열리는 심동리 장태산 임도는 지난 2014년과 2015년에 산림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임도 100선’으로 전국에 선정됐다.

 

 

◇비인면, 찾아가는 소규모 마을잔치 개최

 

서천군 비인면이 지난 11일 구복리 마을회관에서 소규모 마을잔치를 열었다.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가 주관한 이 날 행사는 서천군노인복지관의 지역복지 사업인 ‘행복밥차’와 연계해 중식, 떡, 과일 등 푸짐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음향 장비를 지원하고 트럼펫연주, 노래교실, 건강체조 등 농번기로 바쁜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활력과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창득 면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밥차로 수고해 주신 노인복지관과 마을잔치를 준비해 주신 행복비인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비인면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규모 마을잔치는 구복리를 시작으로 상반기에 5개 마을을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서천읍 행복나눔 장터 ‘문 활짝’

 

서천군 서천읍이 지난 3월부터 올바른 자원 재활용 실천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서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나눔 장터’를 운영한다.

 

‘행복나눔 장터’는 주민들에게 책을 기부받아 필요한 주민들에게 나눠주며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 제고와 건전한 나눔 실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장터 운영은 평일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읍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기부하고 가져갈 수 있다.

 

나눔장터를 이용한 주민 이 모 씨는 “나눔 장터를 통해 다 읽은 책은 기부하고, 읽고 싶었던 책을 얻을 수 있어 기쁘다”며, “집 근처에 장터가 있어 편리해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겠다”고 밝혔다.

 

한상일 읍장은 “나눔 장터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서천읍에서도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분들이 이용하여 나눔 장터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정기회의 개최

 

서천군 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환숭, 박병문)가 지난 11일 마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상반기 추진할 특화사업의 추진 시기와 방법을 심의·의결하였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활동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병문 민간위원장은 “올해도 협의체 운영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따뜻하고 행복한 마산면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환숭 공공위원장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더욱 세심히 살펴봐 주시고, 주민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나가길 당부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전했다.

 

 

◇문산면, 산불 예방 주민홍보 강화 총력

 

서천군 문산면은 봄철 산불 예방를 위해 신농2리 마을단위 홍보캠페인을 통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주민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문산면은 주기적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 활동을 함으로써 산불의 피해를 예방하는데 전력을 쏟도록 할 방침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