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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 장항 홍보 영상 1,000만 회 기록…18억6,000만 원 경제적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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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충남 서천군 장항 홍보 영상이 1,000만 회 반응 수를 기록하면서 18억 6,000만 원의 경제적 효과를 올린 것으로 평가됐다.

 

군은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한국종합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숭의여대 교수, 관련 공무원 등 18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항 관광브랜드 구축 및 통합 홍보마케팅’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세계자연유산 연계 가족 휴양·체험관광 활성화 사업 전략인 서천군 장항읍 중심의 관광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 방안이 제시됐다.

 

이날 보고회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세계자연유산 연계 가족 휴양·체험관광 활성화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된 이 사업은 6억 3,500만 원이 투입된 것으로 지난해 5월부터 약 8개월간 운영됐다.

 

또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 제작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주기적으로 장항 여행 정보를 제공해 지역인지도 높여 관광지 방문 유도를 위해 활용됐다.

 

이날 이 사업을 실행한 용역사는 이 기간에 TV-CF 및 유튜브용 영상 콘텐츠 32편, SNS 이미지 콘텐츠 288건, 블로그 콘텐츠 90건 등 총 410건 콘텐츠 제작했다고 전했다.

 

특히 특정 기간에만 방문하는 지역이 아닌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관광지로 자리 잡기 위해 매월 여행 고수가 서천(장항)에 방문하는 여행 콘텐츠 제작해 홍보를 진행했다.

 

그 결과, TV CF, 유튜브, 방송 연계, 인플루언서·기자단 활용 등으로 1,000만 회 콘텐츠 반응 수를 달성해 전년 동월 대비 SNS 언급량 201% 증가한 수치를 보였고 전년 대비 98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는 18억 6,000만 원(3만 명 방문자 수 × 국민 1인 기준, 하루 평균 지출비 6만 2,038원)에 달한 것으로 용역사는 평가했다.

 

이와 관련 용역사 측은 “홍보 초기 단계에서 서천(장항) 방문 후기가 온라인에 많이 없었다는 점에서 사진 한 장으로 ‘서천으로 떠나고 싶다’ 혹은 ‘서천 한 번 가볼까?’하는 생각이 들 수 있는 온라인 후기 콘텐츠를 약 400여 건 이상 생성하고, 약 1,000만 회 이상의 콘텐츠 반응 수를 얻은 점은 유의미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날 보고회 맺은말을 통해 “이러한 노력이 방문객들의 실질적인 장항 관광으로 이어지도록 홍보마케팅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오늘 최종보고회 내용을 토대로 서천군의 관광 산업 성공을 위해 다 함께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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