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황민지 기자 = 화양면주민자치회, 2022년 주민총회 성료 등 29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화양면주민자치회, 2022년 주민총회 성료
화양면주민자치회가 지난 27일 화양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장 등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화양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화양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의 정책을 제안하고 토의를 거쳐 결정하는 공론의 장을 만들고자 추진됐다.
지난해 8월 화양면주민자치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총회는 2021~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을 보고하고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2023년 자치계획을 수립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호석 회장은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주민들의 참여로 선정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춘길 화양면장은 “이번 주민총회가 화양면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화양면을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효 잔치 성료
서면이 지난 27일 ㈔서면사랑후원회(회장 박종민) 주최로 서면 춘장대해수욕장 2주차장에서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장, 군의원,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서면 어르신 효잔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면동백라이온스클럽, 한국중부발전(주) 신서천발전본부가 후원하고 (사)서면사랑후원회와 서면행정복지센터가 주관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이 느꼈던 우울감, 고독감을 해소하고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고자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군수 표창 및 감사패 전달 △개회사 △축사 △보행보조기 전달식 △축하공연 △경품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축하공연에서 밴드, 고고장구, 색소폰, 아코디언, 기타공연, 지역 가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 모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적적했는데, 오랜만에 사람들이 북적북적하고 즐길 거리가 가득한 행사장에 오니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박종민 회장은 “어르신 효잔치를 위해 후원해주신 지역 업체와 주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2년 만에 개최된 효잔치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