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흐림서산 8.6℃
  • 구름많음대전 9.3℃
  • 흐림홍성(예) 10.0℃
  • 흐림천안 8.0℃
  • 흐림보령 10.0℃
  • 흐림부여 7.9℃
  • 흐림금산 9.0℃
기상청 제공

군,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 선정 발표 등 16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 선정 발표 등 16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 선정 발표

 

서천군이 금년도 추진한 각종 사업 가운데 우수한 성과를 내면서 서천군을 널리 알린 2025년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을 선정했다.

 

올해 외부 평가 우수 및 기관 표창 수상, 공모사업 선정 등 눈에 띄는 실적을 보인 24건의 시책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사업을 확정했다.

 

경제·산업분야에서는 ▲‘전국 최초 2년 연속’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공모 선정(600억 원 확보) ▲세계자연유산 서천갯벌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생태가치 실현(430억 원 확보) ▲사계절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도약 춘장대해수욕장 전국 우수해수욕장 선정 ▲투자 르네상스 서해연구소 시범사업 대상지 선정과 전례 없는 투자유치 사업 등을 통해 서해안권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기여한 사업들이다.

 

안전·보건분야에서는 ▲충남 도내 유일 2년 연속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선정(874억 원 확보) ▲서천군보건소,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2연속 4관왕 달성 ▲장항 상습 침수 해결을 위한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지정(647억 원 확보)이 포함됐다.

 

행정·복지분야에서는 ▲전국 최우수 노인복지 행정 역량 입증, 노인 복지 분야 최우수 지자체 선정 및 장관 표창 수상 ▲서천에 피어난 호국의 불꽃 서천군 충혼탑 건립 및 보훈공원 조성 사업 ▲전국 최초 위해성 관리지역 굴착 성공! 엘리베이터 설치로 다시 태어난 무장애 스카이워크 등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가치 강화에 기여했다.

 

김은이 기획예산담당관은 “올해는 해양·관광·투자부터 복지·보건·안전까지 전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한 해였고,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성과를 차곡차곡 쌓아 더 경쟁력 있는 서천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천군, 위험성 평가 우수사례 발표

- 김기웅 군수, “사소한 위험 요소도 100% 개선” 강조

 

서천군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서천군청 1층 로비에서 서천군 소속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위험성평가 우수사례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각 사업장에서 발굴·개선한 위험성평가 우수사례를 공유해 군민과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위험성평가는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위험의 가능성과 빈도를 평가해 개선함으로써 중대재해를 예방하는 제도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사무실 내 경미한 위험 요소부터 재활용 선별장 등 현장의 복합적인 위험 요소까지 실제 개선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돼,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기웅 군수는 “안전보건책임자로서 사소한 위험 요소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위험성평가가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과 사례 공유를 통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앞으로도 위험성평가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정례화해, 군민과 종사자가 안심하고 생활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