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SBN뉴스

【시사】<영상> 제297회 서천군의회 임인년 첫 회기 시작

URL복사


[sbn뉴스=서천] 유일한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본회의가 지난 17일부터 시작됐습니다.


군의회는 기획감사실을 비롯한 각 실·과 및 사업소로부터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했는데요.
 
올해에는 어떠한 현안 사업과 정책을 통해 보다 나은 서천으로 바뀌게 될지,


유일한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제297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본회의가 지난 17일부터 군청에서 열렸습니다.


나학균 서천군의회 의장
서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합니다.


나학균 서천군의회 의장
오늘부터 5일간 열리는 제297회 임시회는 2022년도 주요업무 보고와 각종 조례안 심의 등 금년도 의정 활동 방향을 설계하는 뜻 깊은 회기가 될 것입니다.


먼저 각 실과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앞서 ▲서천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 ▲지방공무원 수당 지급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장항의 집 민간사무위탁 동의안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 계획 등을 심의했습니다.


뒤 이어 기획감사실, 사회복지실, 자치행정과 등 서천군 살림을 책임지는 각 실과들의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가 이어졌습니다.


기획감사실에서는 서천 브라운필드 그린뉴딜 사업을 중점 현안에 두며 정부의 예비 타당성 통과를 정조준 했습니다.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의 예타 대상사업에서 철회되면서 더 면밀하게 준비해 중앙부처와 국회 등에 대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정해순 서천군청 기획감사실장
내년도 5월까지 예타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 KDI, 국회, 기재부 등을 상대로 예타 통과에 총력 대응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실에서는 서천군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고 시니어 클럽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1000개를 창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복지 담당 공무원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늘려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복지 대상자 가구를 선별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겠다는 입장인데,


이는 곧 핀셋 전략과 같이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몰라 어려움에 처해 있는 대상자들을 꼼꼼하게 찾아 나서겠다는 방식으로 풀이됩니다.


또한,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주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수요처 발굴 및 수요 조사를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박범수 서천군 사회복지실장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 간담회 등을 개최하여 일자리 사업을 추진 할 계획...


이와 함께 자치행정과에서는 주민이 이끌어가는 성숙한 자치행정을 필두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한 정보공개 확대를 추진합니다.


특히, 서천군이 가장 주안점에 두고 있는 군민 중심, 현장 중심의 정책 기조에 발맞춰 더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입장으로 해석됩니다.


정진형 서천군 자치행정과장
주민 참여로 주민 중심의 주민 자치 실현입니다.


이런 가운데, 투자유치과에서는 군민의 오랜 염원이자 숙원사업이었던 폴리텍 대학교가 본궤도에 올라있다며 늦어진 만큼 행정력을 총동원해 신속하게 풀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19일까지 진행된 주요업무 현안 보고에서는 ▲부동산시장의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 ▲생태원-장항시장-자원관을 연결하는 궤도형 전기차 설치 ▲한산모시 및 소곡주 6차 산업 고도화 추진 ▲농어촌지역 CCTV 확대설치 등 서천군 미래 발전을 위한 여러 사업들도 함께 언급됐습니다.


이번 제297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본회의는 21일을 끝으로 마무리 됩니다.


올 한해 이루어지는 많은 사업들이 어떠한 결과로 군민 삶을 영위하게 될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sbn 뉴스 유일한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