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4 (화)

  • 구름조금서산 18.1℃
  • 맑음대전 19.7℃
  • 맑음홍성(예) 17.9℃
  • 맑음천안 18.3℃
  • 맑음보령 19.0℃
  • 맑음부여 14.8℃
  • 맑음금산 16.5℃
기상청 제공

SBN뉴스

【시사】<영상> 체류형 관광 ‘서천 설해원 관광단지’ 잰걸음…T/F팀 실무진 20명 구성

URL복사

[sbn뉴스=서천] 이주혜 기자 

[앵커] 
머무는 문화관광 실현을 위해 충남 서천 종천면 일원에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며 빠른 행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천군은 김성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지원단 T/F팀을 실무진 20명을 구성해 ‘서천 설해원 관광단지’의 원활한 사업추진에 대한 지원에 박가를 가하고 있는데요

군은 이번 개발로 체류형 관광기반시설 확보, 일자리 창출 등 여러 긍정적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주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는 ‘서천 설해원 관광단지’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T/F팀의 회의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성관 부군수는 지역에 내놓을 만한 숙박시설이 없어 그동안 체류형 관광이 어려운 현실에서 좋은 기회라며 이번 관광단지 조성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능동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성관 / 서천군 부군수
우리 서천군은 대규모 리조트나 호텔 등 숙박시설이 없어서 체류형 관광으로 이뤄지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군은 머무는 문화관광을 실현하기 위해서 지난해 6월 새서울그룹과 함께 관광단지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사업 지원단인 T/F팀은 단장인 김성관 부군수를 포함해 군청 기획감사실, 자치행정과, 투자유치과, 지역경제과, 산림축산과, 환경보호과 등 15개 부서 주요 실무진이 참여하는 총 2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앞으로 지원단은 서천군민의 견해를 대변해 사업추진과정을 자세히 검토하고 지속적인 소통으로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관광단지는 서천군 종천면 종천리 일원에 약 3,047m² 규모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사업은 ▲관광숙박시설 ▲관광휴양시설 ▲교육‧문화시설 ▲상업시설 ▲위락시설 등 5가지의 테마로 진행됩니다.

관광숙박시설 테마에서는 자연 친화적인 호텔과 콘도미니엄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밖에 대규모 연회장과 경관용 인공 폭포를 설치해 관광단지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입니다.

이날 사업 보고를 담당한 이광재 디엔디그룹 건축사무소 소장은 “숙박시설을 일본의 호시노야 카루이자와 리조트와 폴란드 랏지를 응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관광휴양시설 테마에서는 스파센터와 퍼블릭 18홀 골프장으로 관광객들에게 진정한 휴식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교육‧문화시설 테마에서는 토피어리 테마파크, 숲 소리 체험공원, 숲 갤러리, 치유의 숲 등으로 조성해 친환경생태테마 관광단지가 개발될 전망입니다.

상업시설에서는 네덜란드 테마마을을 조성해 지역특산음식문화거리, 서천관광홍보센터, 카페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위락시설에서는 숲 속 어드벤처, 모노레일 셔틀 등을 배치해 자연을 보존한 상태로 관광단지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이번 개발로 인한 기대효과는 ▲체류형 관광기반시설 확보 ▲대중 골프장 유치 ▲1000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 등입니다.

지원단은 이날 회의에서 관광단지 조성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주민들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진입도로를 분리해야 하는 등 전반적인 애로사항을 제시하며 새서울그룹 사업추진 방향에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김응환 / 서천군 건설과 도로팀장
개발이 되고 나면 교통량이 많아질 텐데 기존 주민들과의 분리된 도로가 반드시 필요한데 이 부분에 대해서 검토를 해주시고요...

이에 임병재 새서울그룹 부사장은 “진입로부터 전반적으로 불편사항이 일어나지 않도록 계획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이 자리에서 나온 의견들을 관련 부서와 직접 상의하고 논의해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성관 부군수는 능동적으로 협력해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하며 회의를 마무리했습니다.

sbn뉴스 이주혜입니다.


배너



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