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1 (화)

  • 맑음서산 7.9℃
  • 연무대전 8.3℃
  • 맑음홍성(예) 8.5℃
  • 맑음천안 6.5℃
  • 맑음보령 8.5℃
  • 맑음부여 7.8℃
  • 맑음금산 8.0℃
기상청 제공

남부체험교육원, 나교리 주민과 아름다운 소통 등 10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남부체험교육원, 나교리 주민과 아름다운 소통 등 10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남부체험교육원, 나교리 주민과 아름다운 소통

 

남부체험교육원은 지난 9일 한산면 나교리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공간, 나교리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소통’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 소통의 날을 가졌다.

 

지역주민 소통의 날은 남부체험교육원 개원 2주년을 맞이하여, 체험 운영 안내, 문화예술 공연, 나눔 시간 등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남부체험교육원 교직원들은 나교리 마을회관에 찾아가 주민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고, 문화예술공연을 제공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박만규 나교리 이장은 “남부체험교육원이 나교리에 정착하며 아이들의 목소리로 마을이 밝아지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주형 원장은 “지역 주민과의 지속적인 공감과 소통을 통해 유아 체험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AI 꿈키움 교실 운영

 

서천교육지원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지난 9일부터 오는 20일일까지 2주간 관내 초등학생(5~6학년), 중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AI 꿈키움 교실을 운영한다.

 

AI 꿈키움 교실에서는 AI를 이해하고, AI 프로그램 체험(퀵드로우, 뤼튼, Musical Canvas 등)을 통해 자신만의 다양한 작품 만들기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AI를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9일에는 동강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기초 개념 이해, 이미지 및 음성 인식 기술과 데이터 분석 등 생성형 AI 프로그램의 이론학습과 실습을 결합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AI기술의 원리와 응용을 이해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할 수 있었고, 디지털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를 향상할 수 있었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AI 꿈키움 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AI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미래를 이끌어 갈 영재 학생 선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서천초등학교에서 2025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영재성 검사를 진행했다.

 

이번 영재성 검사에는 4개 과정 60명을 선발하는데 95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였다.

 

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육성하기 위해 매년 영재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영재성 검사는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 문제해결 능력, 논리적 사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영재교육의 적합성을 판별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

 

올해 영재성 검사는 일반 영재성 검사(창의)와 영역별 영재성 검사로 구성되었고, 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의 얼굴에는 긴장감과 기대감이 엿보였다.

 

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초5과정, 초6과정, 중1과정, 중2과정 등 총 4개 과정 60명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통합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검사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에게 영재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재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