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금)

  • 흐림서산 3.3℃
  • 흐림대전 4.4℃
  • 홍성(예) 2.6℃
  • 흐림천안 3.1℃
  • 흐림보령 4.6℃
  • 흐림부여 2.1℃
  • 흐림금산 4.1℃
기상청 제공

서천서부수협 위판고 700억 달성 등 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서부수협 위판고 700억 달성 등 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서부수협 위판고 700억 달성

 

서천서부수협(조합장 최동환)은 2001년 조합 설립이래 최대 위판고 700억 원을 돌파하였다.

 

조합설립 당시 100억 원의 위판실적을 시작으로 2012년 500억 원을 달성 후 꾸준히 증가 실적을 보여 왔으며 4일 위판고 700억 원이라는 금자탑을 쌓아 올렸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진 바다 수온 변화와 일본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소비 감소 및 해양 생태계 파괴 등 수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어업인들은 밤낮없이 험난한 바다와 싸우며 안정적인 어획량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금까지 서천서부수협은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어획물의 신선도와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최동환 조합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수협을 믿고 함께하며 오늘의 성과를 만들어준 어업인은 물론 중매인 및 임직원 등 관련된 모든 분께 공을 돌린다”라며 “앞으로도 어가소득 증대 및 어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서천서부수협은 지난 5월 2024년 유통단계 위생안전체계 구축사업자로 선정되어 보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싱싱한 수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하여 어업인의 수익 증대와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서천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우수작 선정

 

서천소방서는 지난 3일 2024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 접수된 44개 작품 중 우수작 8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77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공모전 주제는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바탕으로 화재 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심사 결과, 저학년부에서는 김준우(서천초) 학생이, 고학년부에서는 구채율(송석초)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을 포함해 저학년과 고학년 부문에서 각각 3점씩 총 6점의 우수작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작 2점은 서천소방서를 대표해 충남소방본부로 제출될 예정이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학생들이 포스터를 그리면서 화재 안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생태원-고양특례시, 기후환경 보전·시민의식 증진 업무협약

 

국립생태원은 고양특례시와 기후·환경 보전과 시민의식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홍보를 위한 제반 업무 협조 ▲전시 및 생태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정보 교류 ▲기관 인프라와 서비스 공유 및 발전 방향 모색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협력 사항 지원 등을 추진한다.

 

특히 양 기관은 전시와 생태교육 프로그램 교류, 습지 생태 보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환경 보전은 물론 시민들에게 감동과 배움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기후변화와 생태 문제 해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