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자율방범연합대, 범죄예방 결의대회 개최 등 11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자율방범연합대, 범죄예방 결의대회 개최
서천군 자율방범연합대는 지난 10일 국민체육센터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각 읍·면 지대장 및 대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범죄예방 결의대회 및 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 1부는 ▲행동강령 및 결의문 낭독 ▲표창 및 감사패 수여 ▲인사말씀 등 의식행사, 2부는 대원 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한마음대회 ▲노래자랑 ▲범죄예방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전태건 연합대장은 대회사에서 “방범대원 여러분 덕분에 우리 지역이 더 편안하고 안전한 사회가 되고 있다”며 “대원 모두가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모든 읍·면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지역사회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헌신하는 대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가 대원 간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치안유지의 구심점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자율방범 활동에 대한 공로로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장 표창, 서천군수 표창, 서천군의회 의장 표창 등 10개 분야에서 총 37명이 수상했다.
◇서천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개최
서천소방서는 제77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서천군 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4절 크기의 손 그림 포스터를 제작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11월 27일까지 서천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제출하면 된다.
서천소방서 예선에서 선정된 최우수작은 서천소방서를 대표하여 충청남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본선에 출품될 예정이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가 더욱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라며, 많은 어린이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생태원,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국립생태원은 10월 10일부터 11월 8일까지 한 달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NIE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탄소중립 실천! Right Now!’를 추진하였다.
캠페인 ‘탄소중립 실천! Right Now!’는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이라는 주제로 임직원이 제시된 6가지 탄소중립 실천행동을 실천하고 인증하는 활동 등을 전개하였다.
6가지 탄소중립 실천행동은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인증하기 ▲개인컵, 텀블러 사용하기 ▲잔반 없는 식사하기 ▲가정에서 탄소중립 실천하기 ▲에너지 교육 수강하기 ▲플라스틱 병뚜껑 수집 캠페인 참여하기이며,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추첨을 통해 스테인레스빨대, 텀블러 등 제로웨이스트 선물을 경품으로 제공하였다.
또한 불필요한 메일 삭제하기, 인쇄시 종이사용 줄이기, 승강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회사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을 소개하는 포스터를 사무실 별로 게시하고, 탄소중립 인센티브제도 소개, 분리배출 방법 등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로 제공하였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임직원에게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으며,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습관처럼 실천하는 원내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