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0 (화)

  • 구름조금서산 5.6℃
  • 맑음대전 5.7℃
  • 구름조금홍성(예) 5.1℃
  • 구름조금천안 5.4℃
  • 구름많음보령 6.6℃
  • 구름조금부여 6.8℃
  • 구름많음금산 5.8℃
기상청 제공

민관 앙상블이 서천 농상품 장터·한산소곡주 축제 대박 냈다!

URL복사

농업인의 날·국화 전시회·농상품 장터, 사전 행사 준비 민관의 협력으로 이뤄져
한산소곡주 축제, 축제추진위·주민자치회원·새마을회원 등 민관 화합의 장 조성
김현진, “민관의 헌신적 노력의 결과”&홍지용, “민관의 홍보 기획·참여의 결과”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충남 서천지역 들녘이 황금빛으로 물들어가는 가을, 최근 한 달 동안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축제와 행사가 개막하기 전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해당 주관 단체와 서천군청 해당 부서 관계자들이 잰걸음을 보였다.

 

그렇게 축제와 행사 준비에 공들인 탓인지 이들이 준비한 축제와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에 sbn서해신문은 이들 축제와 행사가 어떻게 준비했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농업인의날·국화 전시회·농상품 장터

 

지난 1일 서천군 신청사 인근 공원에서 농업인의날 기념식, 국화 전시회, 농상품 홍보 판매 장터, 서천군 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등이 개최됐다.

 

해당 행사는 서천군 농업인단체협의회와 생활개선회가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행사 전 필요한 캐노피 텐트와 행사용품 등을 설치하고 초청 가수 등의 축하공연을 위한 무대를 치장하는 등 분주한 시간을 보내며 안간힘을 섰다.

 

그런 가운데 평상시 보기 힘든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이는 농업기술센터 해당 부서 과장을 비롯한 팀장, 이하 주무관들이 하나둘씩 행사 현장에 나타나 저마다 행사에 필요한 작업에 나서기 때문이다.

 

해당 부서장인 김현진 과장은 손에 작업용 장갑을 끼고 안전 점검에서 지적된 사항을 손수 지휘하며 부서 직원들과 힘을 모아 수정해 나갔다.

 

또 국화 전시회장에서 박명수 과장을 필두로 해당 부서 공무원들이 전시장의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보완작업을 이어가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행사 당일 예기치 않은 비가 내린 상황에 대처하는 모습은 새로웠다.

 

이는 이미 설치된 그늘막 안으로 캐노피 텐트를 농업기술센터 공직자들이 합심해 농업인의날 기념식을 준비에 나섰기 때문이다.

 

또한, 행사 비용을 아끼기 위해 전문 사회자를 대신 해당 부서 팀장이 기념식 진행에 나섰고 매끄러운 기념식을 위해 사전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등의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2일간 행사가 마무리된 지난 3일 일요일인 휴일에도 해당 부서 MZ세대 공무원을 포함한 과장까지 행사장에 나와 직접 행사 비품과 전시회에 사용된 국화를 옮기는 등 보기 힘든 부서의 협동심을 보여줬다.

 

이와 관련 김현진 과장은 “행사 준비와 휴일에 부서의 MZ세대 공무원을 비롯해 팀장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줘 행사를 성황리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행사 현장 이외에 주관 단체의 행사 진행 및 보조금 집행 등을 도와준 공직자들에게도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주관 단체 회장과 회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기에 더욱더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어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덧붙였다.

 

 

◇제7회 한산소곡주 축제 성료

 

앞서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한산전통시장에서 제7회 한산소곡주 축제가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그동안 축제에 비해 파격적인 인파가 몰려 준비한 행사 비품(의자·탁자)이 부족한 사태와 준비한 먹거리 부스의 음식이 조기에 매진되는 등 말 그대로 축제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대박을 냈다.

 

올해 축제는 한산소곡주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4개 면 주민자치회와 새마을 부녀회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옛 한산현(縣)이자 소곡주 지리적표시제 등록 지역인 화양·기산·한산·마산면 주민이 함께 참여해 결속력을 다지는 등 말 그대로 민관이 함께 앙상블을 이룬 축제의 모델을 제시했다.

 

4개 면의 새마을 부녀회에서 저렴한 먹거리 부스 운영을 시작으로 30여 종의 체험 부스, 소곡주 특별 할인행사 및 무료 시음 등 선보여 방문객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또한, 소곡주 칵테일 쇼, ‘2024 한산파티 with 소곡주’, 귀신 체험, 키즈 에어바운스,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해 젊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특히 축제장으로 관광객들을 유도한 전략이 주요했다.

 

이는 서천군청 해당 부서가 나서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을 주로 하는 짧은 영상 제작을 통해 SNS 홍보에 나섰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홍지용 과장은 “해당 팀에서 한산소곡주 축제의 편성 프로그램 파악, 수요조사를 통해 사전 기획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짧은 영상 형태로 제작해 SNS홍보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라면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축제추진위와 4개 면의 주민자치회 회원, 새마을회 회원 등에게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