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중, 천지혜 작가와의 진로 탐색 행사 개최 등 30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장항중, 천지혜 작가와의 진로 탐색 행사 개최
장항중학교(교장 박윤신)는 지난 28일 웹소설, 드라마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천지혜 작가를 초청하여 진로와 연계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천교육지원청 서천도서관이 운영하는 '학생진로독서아카데미' 사업의 지원을 받아서 운영되었기에 더욱 뜻깊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참석하여 작가의 경험담을 듣고, 진로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천지혜 작가는 자신의 작품 세계와 창작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글쓰기에 대한 열정과 도전 정신을 강조했다.
학생들은 작가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꿈과 진로에 대한 생각을 깊이 있게 나눌 수 있었다.
특히, 작가가 겪었던 실패와 성공의 이야기들은 학생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그리고 웹소설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학생들의 흥미와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켜서 더욱 즐거운 강의가 되었다.
또한 2부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쓰고 싶었던 이야기를 글로 써보고 제목을 붙이는 글짓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아이들은 자신이 쓴 글을 작가님께 보여드리며 글쓰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행사 후 학생들은 “작가의 경험을 듣고 나니 나도 내 꿈을 향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장항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할 계획이다.
◇장항공고,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사제동행 체육 한마당
장항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8일 기숙사 사감 교사와 사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향목관 사제동행 체육 한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공동체의식과 협동심, 봉사정신과 배려 등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사감교사와 함께하는 풋살 경기와 레크레이션 같은 단체 활동을 통해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닫고 상호존중의 문화 속에서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석한 3학년 학생은 “학년이 어우러지는 팀을 구성한 풋살 경기에서 선·후배 간에 자연스럽게 소통이 이루어졌고, 사감 선생님과 함께한 레크리에이션은 취업에 필요한 리더십과 사회적 기술을 따라 배울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곽경훈 장항공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가정과 떨어진 공동체 생활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협동심과 리더십을 기르고, 평소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